추석 황금연휴, 수술 없이 이중 턱 없애고 자연스럽게 어려지는 법

올 추석, 황금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오자, 긴 연휴 동안 자기계발과 외모 개선을 위해 시간을 할애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요즘은 동안이 대접받는 시대이다 보니, 이목구비보다도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와 턱 선을 만들기 위해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찾는 사례가 많다.

클럽미즈9라미체피부과 주종호 대표원장은 “추석연휴 동안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기 위해 이중턱을 없애는 피부과 시술을 문의하는 이들이 많다”며, “피부 탄력이 저하되어 턱 살이 늘어지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약간의 리프팅 시술 관리만 잘 해준다면 갸름하고 매끈한 턱 선을 만들어 훨씬 젊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사실 동안(童顔)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요건이 바로 피부의 탄력과 갸름한 턱 선이다. 볼에는 살이 있더라도, 턱 선은 날렵하게 V라인을 이뤄야 훨씬 어리고 세련되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는 것이다.

반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턱이 늘어진 이중턱이 되면 실제 나이보다도 늙어 보이고 둔한 느낌을 주게 된다. 이를 개선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피부과 리프팅레이저 시술이나 실리프팅 시술이 있다.

리프팅레이저 시술로는 미국 FDA로부터 리프팅과 주름 개선으로 허가를 받은 시술법인 ‘울쎄라 리프팅’과 고주파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진피층에 강력한 열 자극을 주어 콜라겐생성 및 엘라스틴 재생을 도와주는 ‘써마지 리프팅’ 등이 있다. 이들 시술은 긴 회복기간 없이 이마나 눈가, 관자 등의 피부 탄력과 이중턱 선의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안전한 레이저 시술이다.

또 고강도 집속 초음파 HIFU를 이용한 ‘더블로리프팅’도 피하지방층과 근육층 사이의 SMAS층까지 리프팅할 수 있는 비수술적 리프팅 시술로 안면거상술 없이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V라인 턱 선과 팔자주름, 눈가주름 등에 적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실 리프팅은 원하는 방향으로 리프팅 및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을 활성화하여, 탄력개선에 효과를 보여주는 시술이다.

특히, 탄력이 떨어짐과 동시에 볼 살이 빠져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라면 피부 볼륨과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실루엣소프트’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실루엣소프트는 체내에서 분해되는 PLLA 성분의 특수한 의료용 실을 이용한 안면윤곽볼륨시술로, 탄력을 잃고 처진 피부를 즉각적으로 볼륨감 있게 재생시켜주고, 강력한 리프팅 효과로 얼굴형을 리모델링 시켜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렇게 리프팅 시술 방법은 탄력개선이 필요한 부위나 개인의 피부 두께, 지방의 정도 등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시행될 수 있다. 다만 개인 별 피부 상태에 따라 안전하게 적용할 수 있는 시술이 저마다 다르고, 시술에 따른 탄력 개선 정도 역시 차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많은 임상경험을 가진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