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에너지의 마주침이 충돌 혹은 화합을 통해 새로운 이미지의 울림을 만들어 내는 토크&퍼포먼스. <이은결X정재찬 CHEMI-PROJECT >가 10월 27일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무대에 오른다.
이은결X정재찬
는 폭넓고 깊은 주제와 담론을 ‘일루션’ 이라는 독특한 언어로 표현한 이은결의 퍼포먼스와 함께하는 공연이다. 국내외 저명한 아티스트,학자,엔지니어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명사들과 서로 다른 장르와 매체들의 융합을 통해 또 다른 표현 가능성에 대한 폭을 넓히고 단순히 일방적으로 보는 ‘공연’이 아닌 관객의 독법에 따라 다양한 해석과 감상으로 만들어지는 새롭고 특별한 인문학콘서트이다
시와 음악.. 그리고 일루션 <그대를 듣는다>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JTBC ‘김제동의 톡투유’, TVN ‘어쩌다 어른’ 에서 여러 세대를 아우르며 현실에 맞닿은 이야기를 나누고 시를 소개하던 정재찬 교수가 함께한다.
정재찬교수가 들려주는 복합적인 문학형태인 시를 바탕으로 라이브 연주의 콜라보를 비롯, 다양한 예술적 도구 특히 새로운 형태의 퍼포먼스이자 비가시적인 영역을 표현한 이은결의 ‘포에틱 일루션(시 퍼포먼스)’ 을 통해 장르의 경계를 허문 통합적인 예술을 경험하게 할 것이다.
<이은결X정재찬 CHEMI-PROJECT > 에선 감성을 자극하는 시적 이미지들과 음악, 그리고 단순히 보는 것을 넘어 읽을꺼리가 있는 ‘일루션‘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