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추석 특집 ‘줄을 서시오’는 이영자, 김숙, 김준호, 김준현, 권혁수가 각양각색 줄서는 장소를 찾아다니며 시민들과 함께 줄을 서고, 지루하고 재미없는 줄서기 시간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들어가는 리얼 버라이어티다.
사진=KBS
서울에서 줄이 가장 길다고 소문난 빵집을 찾은 MC들은 빵을 사기 위해 빵집 건물을 돌고 돌아 줄선 시민들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 뒤이어 줄을 선 다섯 MC는 시민들과 인터뷰하고 사진을 찍는 등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줄서는 현장을 유쾌하게 만들었다. 특히 막내인 권혁수는 더운 날씨에 장시간 서 있을 형, 누나를 위해 비장의 ‘줄서기 신박템(?)’을 준비, 선배들을 살뜰하게 챙겼다는 후문이다.빵집에서 완판 위기에 놓인 빵을 획득한 권혁수는 “이 빵을 먹기 위해서라면 성공한 다이어트도 포기하겠다!”고 선언하며 갓 나온 식빵 앞에서 이성을 잃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빵의 맛을 본 다른 멤버들 또한 “오랜 시간 줄을 선 보람이 있다”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그러나 MC들은 “뒤에 줄을 선 시민들을 위해 더 이상의 빵 구입은 자제하자”고 말하며 줄서기 매너를 끝까지 지키는 모습을 보였다.
서울의 다양한 줄서는 장소를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눈을 즐겁게 해줄 ‘줄을 서시오’는 오는 10월 6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KBS2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서경스타 금빛나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