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종목]현대홈쇼핑, 모바일·T커머스 중심 뚜렷한 성장세

현대차투자증권은 12일 현대홈쇼핑(057050)에 대해 “모바일과 T커머스 중심으로 성장세가 뚜렷하다”고 분석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각각 17만8,000원과 ‘매수’로 종전과 같이 유지했다.


박종렬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모바일과 T커머스 중심인만큼 중국의 사드 배치 보복, 최저임금 인상, 유통업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규제 등 유통업 3대 악재에 현대홈쇼핑은 비교적 자유롭다”며 “자체상표 상품과 단독 상품 등 상품 경쟁력 확대에 노력한 결과가 가시적 성과로 연결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박 연구원은 “올해 연간 취급고는 3조6,799억원, 영업이익은 1,489억원으로 각각 지난해 대비 5.2%, 12.5% 증가할 전망”이라며 “채널별 매출비중 변화에 따른 매출총이익률의 약화에도 불구하고 효율적 비용 통제로 연간 영업이익률은 4.0%로 전년비 0.2%포인트 호전될 전망”이라고 봤다. 이어 “모바일 부문이 20%대 고성장을 해 전체 취급고 성장률을 견인하는 가운데 T커머스의 호조로 TV부문도 양호한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전반적인 소비경기 부진에도 불구하고 소비패턴 변화에 발 빠른 대응이 주효한 가운데 현대홈쇼핑의 적극적인 자체상표(PB)와 단독 상품 등 상품경쟁력 강화가 실적 개선에 일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양준기자 mryesandn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