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성은 23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아로마(Aroma)’의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사진= ‘아로마’ 뮤직비디오 캡쳐
휘성이 직접 리얼슬로우 컴퍼니를 설립한 후 리얼슬로우(Realslow)라는 브랜드로 처음 공개하는 곡인 ‘아로마’는 기존의 활동해오던 음악적 색깔과는 사뭇 다른 시도로 눈길을 끈다. 이 앨범을 통해 휘성은 가장 휘성다운 음악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표현했다. ‘아로마’는 과거 maxwell, d.angelo 등의 흑인 뮤지션들이 크게 유행시켰던 네오 소울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슬로우 잼(Slow Jam) 장르의 곡으로, 프로듀싱 팀 ‘샤이타운’과 협업해 완성했다.
‘너에게 풍기는 체취에 난 만취해/ 모조리 들이키고 누운 채/ 피고 지는 꽃을 수천 번 보고 있지/ 현실에 없는 빛을 바라보는 기분 이 기분’
부드러운 멜로디와 리듬감과 함께 몽환적인 분위기가 전반에 흐르는 가운데, 매혹적인 이성의 향기를 아로마 향에 빗댄 감각적인 가사가 이 곡의 매력을 더한다.
특히, 휘성 특유의 세련된 음악에 섹시한 매력까지 더해진 이 곡은 최근 Mnet ‘쇼미더머니6’에서 활약한 해시스완의 피처링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 해쉬스완은 반복적인 가사를 선보이면서도 빠져드는 래핑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한편, 음원 발표와 함께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는 휘성은 11월부터 전국 투어 콘서트에 돌입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뮤지컬 ‘올슉업’ 출연도 앞두고 있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