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급행철도(GTX) 개발에 용인 부동산시장 활기, ‘아리에띠캐슬’ 분양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에 위치한 테라스하우스 ‘아리에띠캐슬’이 지난 20일부터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했다. 아리에띠캐슬은 지하 2층 ~ 지상 3층의 규모의 29세대, 14개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아리에띠캐슬’의 분양 시작과 동시에, 2021년 완공예정인 GTX-B와 제2경부고속도로가 사업지 인근을 지날 예정이다.

현재도 분당선인 죽전역과 보정역, 신분당선인 수지구청역이 멀지 않아 더블 역세권을 갖춘 아리에띠캐슬은 GTX-B가 완성되면 서울 강남까지 25분이면 진입이 가능하다.

이미 아리에띠캐슬의 도로교통으로는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분당~내곡간 고속화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서수지IC). 경부고속도로(판교IC), 영동고속도로 등을 쉽게 이용할수 있으며, 서울로 오가는 다수의 광역 직행버스가 있다.

교통환경을 갖춘 아리에띠캐슬의 생활환경도 주목할만 한데, 판교, 분당권 생활권에 인접하여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죽전 로데오아울렛, 하나로마트, 보정동 카페거리 등이 있다. 교육환경으로는 단국대학교, 용인외고, 신촌중학교, 대지고등학교, 독정초등학교 등이 인근에 있다.

또한 '2035 용인도시기본계획(안)'에서는 용인의 경제 도심을 기흥구 보정동 일원의 용인GTX 구성역으로 설정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게 전망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