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창업 아이템 선택의 패러다임 속에서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빠른 시간 내 안정된 창업 정착을 이끌고 있는 유망 프랜차이즈가 있어 전문가들이 주목을 하고 있다. 이에 최근에는 남녀노소 전연령층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대중 아이템인 ‘찜닭’을 전문으로 하는 찜닭 창업 아이템 ‘일미리 금계찜닭’이 특별한 홍보 없이 80여개 매장이 오픈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6년간 폐업률이 없을 정도로 가맹점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달성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매달 3~4개 지점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 안전하면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뜨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여성 소자본 창업 추천 및 업종 변경 창업, 업종 전환 창업 성공 사례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경쟁이 치열한 외식 창업 시장에서 소액 창업 아이템으로 평가받는 ‘일미리 금계찜닭’의 성공 포인트를 다수의 외식 창업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이 분석했다.
-찜닭 창업의 전반적인 생각을 바꾼 혁신 브랜드
뜨는 프렌차이즈 ‘일미리 금계찜닭’은 업계 최초로 치즈와 찜닭을 결합한 브랜드이며, 홀 매장은 물론 테이크아웃 및 배달까지 가능해 안정적이며, 대형 매장이 아닌 13평인 소규모 매장에서 월 평균 3500만원의 매출을 달성할 정도로 소자본 창업 성공 사례를 이끌어가고 있다.
-‘5분 운영 시스템’ 도입으로 낮은 업무 강도와 빠른 회전율
일반적으로 찜닭 창업 즉, 한식 창업은 높은 업무 강도와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아이템이라는 인식이 있다. 하지만 해당 브랜드는 이런 인식을 과감하게 바꾸며 찜닭 창업에 대한 허들을 낮췄다. 모든 메뉴의 소스와 레시피를 동일하게 전국 각 지점에 공급하며 3일 교육 과정만 거치면 누구든지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잇는 시스템을 갖췄다.
-6년간 브랜드 검증을 마친 안정적인 브랜드
‘일미리 금계찜닭’은 6년간 폐업률이 없을 정도로 안정적인 수익은 물론 효율적인 매장 운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6년 동안 C급상권, 대학상권, 오피스상권, 핫플레이스 등 다양한 상권에서 매장을 운영해 시기적인 요소와 상권에 대한 제약에 따라 어느 정도의 수익률이 나오는지 충분한 검증을 마쳐, 실제 80여개 매장이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업종 변경 창업 및 배달 전문점 창업 시 천 만원대로 창업이 가능하며, 요즘 같은 불경기에도 매달 3~4개 지점이 오픈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일미리 금계찜닭은 10월 선착순으로 가맹비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창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