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사천시 섬지역 신수도 주민 '행복나눔' 사회공헌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및 신수분교 야외학습장 정비…노약자 등의 거동불편세대 이동 세탁봉사, 지역문화단체 공연 한마당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일 박상우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 및 대한적십자사 봉사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천시 섬지역인 신수도 주민을 대상으로 ‘행복나눔’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

LH는 지난 2015년 진주혁신도시에 본사 이전 후 지역상생과 주민과의 유대감 강화를 위해 경남 전역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적으로 소외된 도서벽지 지역까지 수혜범위를 확대하기 위하여 사천시 및 지역봉사 단체와 협업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에는 신수도 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생계급여 가구를 대상으로 지붕·담장공사, 거실창호, 싱크대 및 도배장판 교체를 진행하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또한 삼천포초등학교 신수분교의 노후화된 야외학습장에 지붕을 설치하고 바닥 우레탄 포장공사를 재시행해 날씨에 관계없이 분교 학생들이 야외학습 할 수 있도록 하고 분교생 전원에게 학용품 등을 전달했다.

또 이동세탁 차량이 섬마을에 직접 방문해 물부족 등으로 평소 세탁이 쉽지 않은 이불 및 커튼 등을 세탁하는 봉사활동과 신수도 전체 주민이 모이는 자리에는 중식제공과 더불어 지역문화프로그램인 마도갈방아, 풍물패 공연으로 흥겨운 나눔 한마당을 펼쳤다.

박상우 LH사장은 “LH가 서부경남의 지역 친화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도서벽지까지 두루 살피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진주=황상욱기자 soo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