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외국인 김장 체험 행사

지난 5일 CJ제일제당(097950)이 서울광장에 마련한 ‘외국인 김장 체험 행사’에 참가한 외국인이 김장을 담그며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서울광장 일대에서 열린 서울김장문화제에서 외국인 김장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진행된 서울김장문화제는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김장의 모든 것을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서울시의 대표 축제다. CJ제일제당 비비고는 이 축제에 참가해 ‘외국인 김장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외국인들이 한국의 김장 문화와 대표 음식인 김치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의 관계자는 “외국인 김장간 같은 서울김장문화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외국인들이 한국의 김치뿐 아니라 한식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CJ제일제당 비비고는 김치에 대한 정통성 있는 철학과 기술을 기반으로 김치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서울김장문화제 김장 나눔 행사에도 동참해 CJ나눔재단과 연계한 임직원 김치 담그기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김장나눔으로 버무려진 김치는 각 자치구와 동주민센터를 거쳐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