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에띠캐슬은 생활요건이 잘 갖춰진 죽전 택지개발지구에 자리잡고 있어 교육, 교통, 문화 등의 입지조건이 용인 여타지역에 비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죽전 로데오아울렛, 하나로마트, 보정동 카페거리, 분당 서울대병원 등이 있으며, 교육환경으로는 단국대학교, 용인외고, 신촌중학교, 대지고등학교, 독정초등학교 등이 인근에 있다. 또한 '2035 용인도시기본계획(안)'에서는 용인의 경제 도심을 기흥구 보정동 일원의 용인GTX 구성역으로 설정해 향후 성장 가능성 매우 높다.
교통여건은 분당선 죽전역과 보정역, 신분당선 수지구청역에서 멀지 않아 더블역세권을 갖췄다고 할 수 있다. 또 2021년 완공 예정인 GTX-B와 제2경부고속도로가 사업지 인근을 지날 예정이어서 서울 강남까지 25분 이내에 진입할 수 있어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도로교통으로는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분당~내곡간 고속화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서수지IC), 경부고속도로(판교 IC), 영동고속도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을 오가는 다수의 광역 직행버스가 있다.
아리에띠캐슬은 14개 타입의 다양하고 선택적인 주거공간을 제공하며, 세계적인 설계사무소인 미국 겐슬러사의 한국지사장을 역임한 건축가가 직접 기획 설계를 맡았다. 또 일본의 단지계획 전문회사인 프레임 웍스사도 참여해 눈길을 끈다.
분양관계자는 "죽전 아리에띠 캐슬 테라스하우스는 모든 가구에 남서향 배치와 후면 개방형 설계를 적용했으며 단지와 연결된 도시공원으로의 전용 통로를 갖췄다. 또 세대별 조망과 일조량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동별 배치를 함으로써 햇살과 바람이 고루 통하게 했다"며 "한성CC 등 7곳의 수도권 골프장이 인접해 있고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도 가까워 에코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1층 세대는 최대 약152㎡의 개별정원과 전세대에 최대 181㎡의 테라스 또는 다락방을 제공하여 일반 아파트와는 차별성을 제공한다. 이어 전 세대에 남서향 배치와 자연지형을 살린 단차로 높은 채광률을 확보했으며, 도시계획공원과 연접해 있다. 아울러 편리하고 안전한 아파트식 관리시스템으로 각 6세대가 사용하는 15인승 엘리베이터와 2대 이상 주차 대수 등 편안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차별화된 조명계획과 초고속 정보통신을 지원하며, 지역 난방 시스템으로 개별 보일러 없는 다용도실 등을 제공한다. 특히 여유있는 수납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주방가구와 욕실은 독일 'Nolte', 미국 'American Standard'등의 제품으로 꾸며 테라스하우스의 품격을 높였다.
죽전 아리에띠캐슬 관계자는 "빌트인 주방가구와 시스템 에어컨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여유로운 수납공간, 현관 중문 설치, 4.7m의 높은 천정고 등 세세한 부분까지 고객을 고려했다"고 덧붙였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