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X코코라일리, ‘트루케어 모이스트 리커버리 밀크오일’ 런칭 소셜마켓 프로모션 ‘성료’

국내 자연주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인기 뷰티 유튜버 “코코라일리”의 전용 마켓을 통해 국내 최초 선 런칭 ‘트루케어 모이스트 리커버리 밀크오일’ 판매 프로모션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5일 일요일 오후 8시부터 6일까지 코코라일리가 직접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사은품 증정하고 판매 및 진행을 맡았다.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코코라일리는 이니스프리의 ‘트루케어 모이스트 리커버리 밀크오일‘을 런칭 전부터 직접 사용해보고 유튜브와 SNS 개인 계정을 통해 제품 리뷰 영상 및 활용법을 업로드하며 구독자들과 직접 소통했다. 특히 지난 3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코코라일리는 카카오 플러스 친구 ‘라일리 마켓’을 오픈하고 구독자들에게 직접 제품 상담 및 제품 리뷰 설명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니스프리 공식 온라인 몰 내 코코라일리의 소셜마켓인 ‘코코라일리 마켓’ 페이지를 별도 구성해 제품을 단독 런칭했다.

프로모션 상품인 ‘트루케어 모이스트 리커버리 밀크오일‘은 초고보습 기능이 함유된 동백 오일의 보습력과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녹차 세라마이드 기능의 시너지 효과로 보습력이 매우 강해 건조한 환절기나 겨울에 사용하기 알맞은 제품이다,

해당 제품의 개당 정가는 20,000원 이며 시중에 판매되지 않고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한 제품이라 구독자들 사이에서 더욱 화제를 모았다. 또한 라일리 마켓을 통해 구매한 고객들에게만 파격적인 사은품을 제공해 더욱 인기를 끌었다.

프로모션 한달 여 전부터 제품을 사용해온 코코라일리는, “사용 후 피부 속당김 현상이 해소되고, 피부가 예민할 때도 자극이 덜한 느낌을 받았다”며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엔 손이 갈 수 밖에 없고 성분도 좋아 팬 분들을 위해 마켓을 열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이끈 뷰티 유튜버 코코라일리는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구독자 약 15만 명을 보유한 국내 인기 뷰티 유튜버로 평소 귀엽고 발랄한 성격과 감성적인 스타일의 영상 연출 및 트렌디한 메이크업 스타일과 스킨케어팁을 업로드 해 많은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구매한 구독자들은 “주문성공! 마감됐을까봐 어찌나 조급하던지.. 너무 기대돼요!”, “좋은제품 마켓으로 열어주셔서 감사해요! 담에 또 마켓 열어주세요~!”, “저도 요즘 딱 이런 제형의 제품을 찾아 헤매고 있었는데 이거다 싶었어요! 사실 라일리님 추천제품은 일단 믿고 보지만 감사해요!” 등의 댓글을 남기며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본 프로모션은 중국에서 왕홍 커머스 사업을 약 2년간 진행해온 한국 최대 뷰티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사 레페리 뷰티 엔터테인먼트의 커머스 사업 레이블인 ‘레페리 R Group’이 운영을 맡고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