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트레이드, 홈쇼핑 크라우드펀딩 1호 상품 출시

크라우드펀딩 대표기업 오픈트레이드(대표 고용기)가 ‘리클라이너’ 및 ‘쇼킹워터’ 제품의 홈쇼핑 크라우드펀딩 1호 투자상품을 출시해 진행 중이라고 9일 밝혔다.

오픈트레이드는 현재 ‘리클라이너’와 ‘쇼킹워터’ 상품을 대상으로 홈쇼핑 크라우드펀딩 1호 투자상품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상품은 홈쇼핑상품에 투자하고 원금과 함께 고정수익을 얻는 프로젝트로, 투자금은 홈쇼핑 방영이 확정된 2개 상품의 재고확보 및 방송운영을 위한 비용으로 사용된다. 목표금액은 3억 원이며, 증권계좌가 없어도 참여할 수 있다.

홈쇼핑 방영이 예정된 상품인 ‘리클라이너’는 인체공학적인 커브시스템 설계를 통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체중을 분산시켜주며, 마치 무중력 상태인 듯 온 몸이 떠있는 것처럼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안락의자로, 등받이, 발받침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도 있다. 또한 편안함을 유지시켜주는 원터치 잠금 스토퍼로 90도에서 160도까지 간편하게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며, 고급스러운 텍스틸렌 메쉬소재 바디와 프리미엄 커버쿠션을 사용해 안정감과 포근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고 접이식으로 휴대, 이동이 간편하다.

해당 상품은 홈앤쇼핑과 NS홈쇼핑을 통해 라이브채널 동시 런칭할 예정이며, 오는 11월 2~3회의 라이브 방송이 계획되어 있다. 특히 저렴한 가격의 높은 가격경쟁력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 하나의 상품 ‘쇼킹워터’는 친환경 전해수 세정제로, 촉매제 없이 전기분해를 하는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연예인 홍진경이 생산부터 참여한 상품으로 직접 방송 전면에 나와 진행 및 홍보 활동을 할 예정이다. 또한 제품의 뛰어난 성능과 알찬 구성을 바탕으로 홈쇼핑의 주 고객인 주부들의 관심이 높게 나타나고 있어 홈쇼핑을 통한 성공적인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로 인해 홈앤쇼핑, NS홈쇼핑, GS홈쇼핑, 공영홈쇼핑 품평회를 모두 통과했으며, 4개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과 데이터 방송이 계획되어 있다.

오픈트레이드 관계자는 “홈쇼핑을 통한 런칭 상품의 안정적인 성장과 매출 증대를 위해 오픈트레이드가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홈쇼핑 크라우드펀딩 1호 투자상품을 통해 높은 수익률과 빠른 회수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앞세워 목표 초과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홈쇼핑 크라우드펀딩 투자상품 출시를 통해 높은 수익과 안전한 투자를 위한 채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