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연구·개발(R&D) 기업 채용 정보를 얻고 실제 취업 면접까지 볼 수 있는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16일 서울 강남 코엑스 D홀에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함께 R&D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2017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2017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채용박람회는 우수 중소·중견기업과 청년 구직자 간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해 R&D분야 인력 수급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했다.
R&D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행사에 참여해 이력서 컨설팅 등 취업 지원 서비스는 물론, 기업 면접기회 제공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채용관에서는 한국파워트레인, 주성엔지니어링, 참엔지니어링 등 총 33곳의 우수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개발, 설계 등 다양한 직무의 채용 면접과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R&D분야 전·현직자들의 취업 노하우와 조언을 받을 수 있는 ‘멘토링 토크쇼’ 프로그램이 신설됐다. 더불어 실전 면접에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면접 이미지 코칭 강의’ 등의 프로그램 등도 진행된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관계자는 “R&D대전 채용박람회를 통해 참여기업은 참신한 인재를 채용하고 청년들은 새로운 취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을 보완해 기업과 구직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주연기자 nice89@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