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에 버금가는 효과를 임상 시험에서 밝힌 무릎관절 건강기능식품이 본격 출시된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개발사인 에스에프씨바이오는 이상철 서울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교수팀과 공동개발한 ‘황소관절 무릎팍(FAC·사진)’을 오는 18일 오전 NS홈쇼핑을 통해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 회사가 개발한 황소관절 무릎팍(FAC)의 주원료인 FAC(Fatty Acid Complex)는 미국 국립보건원(NIH) 디엘 박사가 우주인들의 관절염에 대해 연구하던 중 처음 발견한 관절건강 성분으로 평균 600kg에 달하는 몸무게를 가진 황소가 얇은 4개의 다리로 버틸 수 있는 비밀의 성분이다.
에스에프씨바이오는 서울대학교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이상철 교수팀과 서울대학교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인체 임상실험을 통해 한국인들에게 적합한 원료를 공동 연구를 진행했다. 최근 이를 과학적으로 증명해 메디신(Medicine) 등 세계적인 학술지에 연구 성과가 게재되기도 했다.
김성규 에스에프씨바이오 대표는 “관절염은 우리나라 만성질환 1위이자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요인 2위로 뽑히는 등 최근 5년 동안 환자수가 급증하고 있다”며 “관절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는 만큼 관절염 예방 및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황소 관절 무릎팍(FAC)을 통해 내년에 200억원의 매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황소관절 무릎팍은 주원료 FAC뿐만 아니라 글루코사민, 상어연골, 해조분말, 세인트존스워트 등 관절 건강에 관련이 있는 부원료를 함유 하고 있어 관절염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NS홈쇼핑은 황소관절 무릎팍 런칭 기념으로 18일 방송 중 일시불 1만원 할인과 자동주문 시 1만원 추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민정기자 jminj@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