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M엔터테인먼트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가 레드벨벳 정규 2집 ‘Perfect Velvet’(퍼펙트 벨벳)을 집중 조명했다.빌보드는 지난 17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새 앨범에 수록된 9곡은 2017년 발표한 이전 곡들보다 레드벨벳의 한층 성숙한 매력이 돋보이며, 올 여름 히트한 ‘빨간 맛’의 생생한 사운드와 스타일링에서 완전한 방향 전환을 제공하는 멋진 레트로 팝을 선사한다”며 레드벨벳의 새 앨범을 주목했다.
더불어 이번 타이틀 곡 ‘피카부 (Peek-A-Boo)’에 대해 “독특한 팝 분위기 아래 트로피컬 하우스 요소로 가득 차 있으며, 딥한 베이스 드럼, 긁는 듯한 신스, 메탈릭한 비트로 진행된다”며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자세히 설명함은 물론, “‘Perfect Velvet’은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통해 레드벨벳이 표현하고자 하는 색을 잘 살펴볼 수 있다”며 수록곡들도 소개해 레드벨벳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케 했다.
레드벨벳 정규 2집 ‘Perfect Velvet’은 지난 17일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타이틀 곡 ‘피카부 (Peek-A-Boo)’는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을 비롯해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 13개 지역 1위, 중국 샤미뮤직 종합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국내외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레드벨벳은 오늘(19일)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