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박스 SM'은 기본 2.4A 지원에 퀄컴 3.0을 적용하여 빠른 충전 속도를 통해 기존 무인 충전기 방식에서 문제시됐던 충전 속도를 대폭 개선시켰다. 개별함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용, 그리고 최신 C type 충전포트를 하나의 라인으로 구성되어 깔끔하고, 기종에 관계 없이 모든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디지털 도어록 방식의 잠금 방식을 적용해 사용방법이 간단하다. 각 개별함마다 개인별로 비밀번호를 설정해 사용하므로 별도 관리 또한 필요 없다. 다양한 장소에서 보안을 통한 충전이 가능하여 다중시설은 물론, 공항, 청사, 요식업 매장 및 카페 등 다양한 장소에서 설치, 확대 할 수 있다.
㈜이노윅스는 지난달 2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 54회 전국도서관대회 전시회에 참가해 개별 보관이 가능한 스마트폰 충전함 '파인박스 SM(FineBox SM)'을 처음으로 선보인 바 있다. 제품은 개별함 개수에 따라 '파인박스 SM-1'(개별함 4개)과 '파인박스 SM-2'(개별함 8개)로 두 가지 모델이 있다.
㈜이노윅스는 △이용자들을 위한 도서 소독기 ‘파인박스 ds(FineBox Iw-ds)' 최대 도서100권까지 소독처리할 수 있는 수납식 소독기 ’파인박스 100s(FineBox Iw-100s)' 도서 전용청결 티슈 ‘북티슈(Book Tisue)' 스티커형 먼지제거 매트 등 기록보존을 위한 전문 제품을 판매하고 개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무선충전방식이 상용화에 맞춰 무인 무선충전함도 개발 중에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