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코 성형, 오래가고 효과 뚜렷한 스타일에이지 필러에 주목

수능 후나 겨울방학이면 성형외과는 눈이나 코 성형을 문의하는 수험생과 사회초년생이 늘어난다. 수험 준비로 인해 뒷전으로 밀렸던 외모 가꾸기에 적극 나서는 경우가 많아지는 것이다.

요즘 기본으로 여겨지는 쌍꺼풀 수술은 비교적 간단하면서 이미지 변화를 가져올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눈 못지 않게 인상을 좌우하는 부위가 있다면 코를 꼽을 수 있다. 뭉툭하고 낮은 콧대를 세워주면 세련된 이미지로 변신이 가능하다. 코 성형을 통해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면 얼굴이 작아 보이고 이미지가 또렷해지기도 한다.

눈코성형을 받을 때는 성형외과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 비교적 간단하다는 생각에 비용만 보고 병원을 선택하면 부작용이 생기거나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찾아올 수 있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성형외과,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수술 방법으로 수술을 받아야 한다.

최근에는 흉터, 멍 등 후유증이 남을 수 있고 회복기간이 필요한 성형 수술보다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을 선호하는 환자가 많아지는 추세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피부의 꺼진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 주는 시술을 말한다. 절개가 필요 없어 통증이 적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즉시 효과가 나타나며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경우 재시술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기존 필러 제품은 유지기간이 6개월에서 1년 정도로 짧아 시술을 자주 받아야 한다는 부담이 있었다. 종근당 스타일에이지 필러는 이러한 단점을 해결한 필러로 주목 받고 있다.

스타일에이지 필러는 짧은 유지기간을 극복하고 최대 18개월까지 시술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잘 뭉쳐져 모양을 예쁘게 만들기 좋은 성질과 자연스럽게 퍼지는 성질을 모두 갖고 있어 자연스러운 성형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항산화 성분인 ‘만니톨’을 함유해 필러가 분해될 수 있는 위험성을 낮췄고 안전성은 높였다. 코 성형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이 외에도 이마, 무턱, 팔자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 할 경우 제거도 쉽게 할 수 있다.

청담동 기분좋은 피부과 배병기 원장은 “필러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의료진의 임상 경험과 미적 감각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며 “코 필러 시술의 안전성과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반드시 임상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주사 제품이 FDA나 KFDA 등의 허가를 받았는지, 정품을 정량 사용하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시술 후 시술 부위에 충격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일주일 정도 사우나, 찜질방, 음주, 흡연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