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베스트컬렉션] 라이프플래닛, 360°플래닛 포인트몰 오픈

카페·외식 등 기프티콘, 포인트로 구매·선물



인터넷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자체 멤버십 커뮤니티인 ‘360°플래닛’ 회원을 대상으로 포인트를 적립해 각종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몰을 최근 오픈했다.

360°플래닛 포인트몰에서는 카페, 외식, 화장품, 백화점, 영화관 등 총 13개 브랜드의 기프티콘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으며,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기프티콘을 타인에게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360°플래닛은 라이프플래닛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6년 말 론칭한 온라인 금융 커뮤니티로 라이프플래닛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아니라도 누구나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회사 측은 보험·금융, 핀테크 관련 정보 및 다양한 멤버십 이벤트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들은 회사측에 자유롭게 아이디어나 개선사항을 제안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360°플래닛 회원은 보험상품 가입, 친구 추천, 아이디어 제안 등 각종 미션을 통해 멤버십 포인트인 씨드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적립한 씨드포인트는 포인트몰 기프티콘 구매 외에 온ㆍ오프라인 교보문고, 핫트랙스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라이프플래닛 상품 가입 시에도 씨드포인트로 초회보험료(첫 회 보험료)를 결제할 수 있어 유용하다.

라이프플래닛 관계자는 “앞으로도 360°플래닛은 다양한 멤버십 혜택과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플랫폼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포인트몰 역시 젊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브랜드 입점을 통해 더욱 활성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희영기자 nevermind@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