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 SDGs 이행을 위한 ASEZ 국제포럼 개최

하나님의교회 세예루살렘 판교성전, 7일 오후1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소속 대학생봉사단 아세즈(ASEZ)가 7일 오후 1시 경기 성남시 하나님의교회 새예루살렘 판교성전에서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위한 포럼을 연다. 전국 대학생 및 외국인유학생 등 각계인사 3,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교회 관계자는 미국, 독일, 인도 등 10여 국가에서도 개최된다고 밝혔다.

포럼은 유엔 SDGs에 대한 소개와 이행방안, 대학생들의 역할을 모색하는 순서로 구성된다.유엔 SDGs의 통합적 달성, 지구 환경문제, 해외 대학생 활동사례 발표 등 3가지 주제발표와 ASEZ의 해외 활동 사례발표 등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유엔 SDGs 소개 패널 전시, 실천메시지 작성 코너가 마련된다. SDGs 체험 부스에서는 기후변화 대비, 불평등 해소, 해양·육지 생태계 보존 아이디어 모으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유엔 SDGs는 2015년 9월 유엔 총회에서 193개국이 채택한 의제로 2016년부터 2030년까지 시행하기 위한 유엔과 국제사회의 최대 공동목표를 의미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빈곤, 질병 등 인류의 보편적 문제와 기후변화 등 지구환경 문제 및 경제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7개 주목표와 169개 세부목표를 설정했다.

ASEZ 측은 “이번 포럼을 통해 그 실행을 위한 중추 세대인 대학생들의 자원봉사를 체계화하고, 여러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실질적이고 진정성 있는 봉사를 위해 지식과 인성을 함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우영탁기자 ta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