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맛집 '건대황소곱창'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영

“오늘 밤은 한잔하고 싶은 밤이다”

‘맛있는 녀석들’의 김준현이 ‘황소곱창’을 먹으면서 술 대신 물을 따라주는 콩트를 선보였다. 11월 24일에 방송된 ‘황소곱창’은 노릇노릇하게 구워져 사람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이 방송으로 황소곱창의 인기가 더욱 많아지면서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황소곱창건대본점은 건대입구역 1번 출구에 위치하여 작년 6월에 오픈 한 이후로 지금까지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켜 ‘건대곱창’, ‘건대소곱창’계의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다.

건대소곱창계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은 황소곱창은 ‘맛있는 녀석들’뿐만 아니라 ‘생방송 오늘저녁’, ‘맛있을지도 시즌3’ 등 여러 방송 매체에서 인정받은 소곱창 맛집이다. 이곳은 곱창 전 메뉴를 국내산 한우로 사용하여 당일 도축한 한우로 최고의 맛을 내기 위해 손질부터 조리까지 매장 안에서 직접 이루어지는 수제곱창집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타 소곱창 매장과 달리 곱창 메뉴에 어울리는 소스를 뿌려 다양한 곱창 맛을 느낄 수 있다. 소스는 네 가지 맛으로 퐁듀치즈 소스, 마늘소스, 화끈이 소스, 갈비맛 소스가 있다. 퐁듀치즈 소스는 치즈가 퐁당 들어가 있어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곱창의 풍미를 더해준다. 찍으면 찍을수록 곱창에 중독된 맛을 주기 때문에 곱창모듬과 잘 어울린다.

또 퐁듀치즈 소스와 환상의 콜라보 맛을 자랑하는 ‘화끈이 소스’는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화끈한 불맛으로 소대창에도 어울리는 소스다. 고소함과 화끈한 맛보다 명가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진한 갈비맛의 갈비맛 소스로 곱창모듬을 즐길 수 있다.

곱창모듬보다 오직 소곱창만 즐기거나 특양구이를 먹고 싶다면 달콤하고 중독적인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마늘소스로 곱창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더욱이 정통한우, 수제곱창에 다양한 소스까지 있어 젊은 층부터 노년 층까지 인기가 많다.

씹을수록 입가에 퍼지는 고소함을 좋아하는 사람들, 아직 소곱창을 먹어보지 못한 사람들은 ‘황소곱창’에서 소곱창의 깊은 맛을 느껴보자.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