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유가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하며 아티스트로서 진화한다.소유는 오늘(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미니앨범“SOYOU THE 1st SOLO ALBUM PART 1. RE:BORN”을 발표한다. 데뷔 7년 만에 발표하는 첫 솔로 앨범으로 소유만이 표현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곡들이 앨범에 담겼다.
타이틀곡 ‘기우는 밤’은 히트메이커 프라이머리가 프로듀싱한 곡으로, 겨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멜로디의 알앤비 장르다. 남녀의 설레는 감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가사와 소유의 음색이 잘 어우러진다. 2012년 ‘Officially Missing You, Too’부터 오랜 컬래버레이션 호흡을 자랑한 긱스가 피처링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수록곡에는 윤종신, 구름, 문문, 노리플라이, 13(이관, 메가톤) 등 호화 프로듀서 군단이 참여해 소유의 첫 솔로에 힘을 보탰다. 윤종신이 작사, 작곡한 이별 발라드 ‘너에게 배웠어’, 노리플라이 권순관이 소유에게 선물한 ‘온기가 필요해’, 구름이 만들고 백예린이 작사한 ‘좋은 사람’, 떠오르는 음원강자 문문이 작사, 작곡하고 함께 부른 ‘일곱살’, 성시경과 듀엣으로 화제를 모은 선공개곡 ‘뻔한 이별’ 등이 포진했다. 소유는 다양한 음악색을 지닌 프로듀서들과 협업으로 자신의 다채로운 음악적 매력을 들려준다.
소유는 2010년 걸그룹 씨스타 데뷔 이후 가요계 묵직한 솔로 존재감을 드러내온 보컬리스트다. 매드클라운과 ‘착해빠졌어’, 정기고와 ‘썸’, 권정열과 ‘어깨’, 백현과 ‘비가와’ 등 컬래버레이션으로 메가 히트를 기록했고, ‘그녀는 예뻤다’ OST ‘모르나봐’,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잠은 다 잤나 봐요’, ‘도깨비’ OST ‘I MISS YOU’ 등 드라마 OST로도 사랑받았다. 소유는 매력적인 허스키 음색과 달달하면서도 애절한 감성을 모두 담아내는 표현력으로 그만의 디스코그래피를 쌓아 올렸다.
소유가 첫 솔로 앨범을 통해 들려줄 소유만의 색깔이 기대를 모은다.
한편 소유의 첫 솔로앨범 Part.1 ‘리:본(RE:BORN)’은 오늘(13일) 오후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후 8시부터 네이버 브이라브를 통해 “SOYOU THE 1st SOLO ALBUM PART 1. RE:BORN SHOWCASE”를 개최한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