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배달] '따뜻함UP' 몬스타엑스표 겨울 공감송 '그놈의 크리스마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가 겨울 시즌송을 깜짝 발표하며 특별한 연말을 맞았다.

18일 오후 6시 몬스타엑스는 각종 음원사이트에 신곡 ‘그놈의 크리스마스’ 음원을 공개했다.

올 한해 정규 1집 ‘뷰티풀(BEAUTIFUL)’, 정규 1집 리패키지 ‘샤인 포에버(SHINE FOREVER)’, 썸머송 ‘뉴트(NEWTON)’, 다섯 번째 미니앨범 ‘더 코드(THE CODE)’, 스타쉽 플래닛 ‘크리스마스데이’ 등을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몬스타엑스는 크리스마스 캐럴 ‘그놈의 크리스마스’로 1년 행보를 마무리 지었다.


‘그놈의 크리스마스’는 멤버 주헌이 Ye-Yo!, 나고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곡으로, 몬스타 엑스 수록곡 외에도 ‘힙합의 민족2’, ‘쇼미더머니5’ 등을 통해 프로듀서로서의 가능성을 증명한 주헌의 성장을 엿볼 수 있다.

‘오늘만큼은 네 옆에 있고 싶어/ 또 추억을 만들고 싶어 girl/ 이 추운 겨울 너 아니면 난 안되는데/ 그놈의 크리스마스 그놈의 크리스마스/ 나홀로이 쓸쓸하게 남겨져서/ 그냥 너무너무 외로워서’

다소 직설적으로 표현한 ‘그놈의 크리스마스’라는 단어처럼, 이 곡은 축제 분위기에 가려진 누군가의 쓸쓸함과 외로움에 집중했다. 짝사랑하는 사람과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은 솔로의 심정을 담아내며 외로운 영혼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최근 ‘드라마라마(DRAMARAMA)’로 강렬하면서도 파워풀한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는 몬스타엑스. 이번에는 분위기를 반전시켜 감성적이고 따뜻한 분위기로 팬들에게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2018년 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