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다이어트, 체질개선을 통해 치료중심으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

날씨가 계속해서 추워지는 겨울은 체중이 증가하기 쉬운 계절이다.

그 이유는 우리의 몸이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지방을 축적하려는 성질이 생기기 때문이다. 비만이 되지 않기 위해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추운 날씨에 체온이 낮아지면서 혈액순환의 속도가 떨어지게 된다. 이때 기초대사량이 함께 줄어들어 몸의 에너지가 지방으로 축적되면서 겨울철에는 체중이 쉽게 늘어난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건강을 고려하지 않은 무작정 굶거나 출처를 알 수 없는 다이어트 약을 복용하면서 체중을 감량을 시작한다. 이는 자신의 체질과 건강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일어나거나 건강이 망가져 오히려 체중을 감량하는데 더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한방다이어트의 경우 굶지 않기 때문에 영양의 불균형과 요요현상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최근 건강을 생각하여 체중을 감량하고자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한방다이어트의 경우 개개인의 체질과 건강상태, 식습관을 고려한 맞춤 다이어트를 진행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기 때문이다.

미소진한의원 정윤섭 원장은 “한방다이어트의 경우, 사람들이 가진 자신만의 체질을 파악하여 그에 알맞은 다이어트한약과 함께 치료를 중심으로 한 체중감량을 할 수 있다. 무작정 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가 아니기 때문에 요요현상에 대한 걱정이 없다”고 전했다.

현재 미소진한의원에서는 비만이 되어 체중을 감량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BACK DIET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비만의 원인을 바로 잡는 치료와 동시에 체중감량이 가능한 치료중심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체질개선, 식습관개선을 돕고 있다. 특히 다이어트로 인해 피부 처짐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BLP경락마사지를 통해 체중과 건강, 몸매의 회복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인기가 좋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