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롱이어밥’ 캐릭터 신년 캠페인 진행

SPC그룹은 ‘개의 해’를 맞아 창작 캐릭터 ‘롱이어밥(Long Ear BOB)’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고, ‘2018 행복이 쭉~해피롱이어’ 테마의 신년 마케팅을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SPC그룹이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고객들에게 감각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디자인 컬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지난 2016년 ‘보(BO)원숭이’, 2017년 ‘마몬(닭)’ 협업 제품 출시에 이어 12간지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세 번째 신년 프로젝트이다.

‘롱이어밥’은 신진 아티스트 임정민 씨의 창작 캐릭터로 ‘2016 우수국산캐릭터상품개발지원’에 선정된 바 있다. 긴 귀를 가진 닥스훈트의 모습을 한 ‘롱이어밥’은 본래 우주 여행 중 지구에 불시착한 고지능의 외계 생명체로 현재는 지구에서 만난 친구를 돕는 ‘복덩이 개’로 지내고 있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잠바주스, SPC삼립 등 SPC그룹 주요 브랜드들은 ‘롱이어밥’ 캐릭터를 활용한 신년 제품을 각각 출시하고, 해피앱을 통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는 1월3일부터 1월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에서 확인 가능하다./박준호기자 violato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