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배달] '동화 속 주인공 변신'…오마이걸, 일곱 요정의 '비밀정원'

/사진=오마이걸 ‘비밀정원’ MV
걸그룹 오마이걸이 순정만화 속 요정으로 돌아왔다.

오마이걸은 9일 오후 각종 음원사이트에 미니 5집 앨범 ‘비밀정원’의 음원 및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2015년 4월 데뷔한 오마이걸은 이후 ‘큐피드’, ‘클로저’, ‘라이어 라이어’, ‘윈디 데이’ 등 매번 앨범을 발표할 때마다 다양한 콘셉트를 내세우며 차세대 콘셉트 요정으로 대중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9개월이라는 긴 공백, 멤버 진이의 탈퇴라는 변화를 겪은 이후에 발표하는 앨범인 만큼, 오마이걸은 이번 앨범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다. 바이올렛 빛 동화 이야기와 함께 한 편의 판타지 동화 속 요정 같은 신비로운 모습을 자아내는 모습에서 이전 앨범보다 더욱 성숙한 모습을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 ‘비밀정원’은 리드미컬한 록 기반 트랙 위에 동양적인 멜로디를 오마이걸의 색깔로 표현한 곡으로, 아름다운 스트링 선율이 멤버 각각의 개성 넘치는 보컬과 어우러져 서정적이면서도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내 안에 소중한 혼자만의 장소가 있어/ 아직은 별거아닌 풍경이지만/ 조금만 기다리면 곧 만나게 될 걸/ 이 안에 멋지고 놀라운 걸 심어뒀는데/ 아직은 아무것도 안 보이지만/ 조금만 기다리면 알게 될 거야/ 나의 비밀정원’

‘비밀정원’이라는 제목처럼 이 곡은 자신의 꿈을 담은 비밀정원을 꿋꿋이 키워나가는 소녀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오마이걸은 이 곡을 통해 불확실한 미래 앞에 스스로를 의심하고 몰아붙이며 힘든 시간을 지나고 있을 누군가에게 보내는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순정만화를 보는 듯한 아름다운 뮤직비디오 역시 빼놓을 수 없다. 교실 창밖으로 대형 새가 하늘을 향해 날아오르고, 벤치 의자 아래로 은하수가 펼쳐지는 등 상상 속에서만 등장할 법한 장면들이 펼쳐지면서 곡 전반에 흐르는 신비로운 분위기의 매력을 살렸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