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올리브운전면허학원` 1종대형면허·트레일러 등 취득위한 맞춤교육반 운영



최근 취업을 위해 1종, 2종 운전면허는 기본이고, 2종소형(원동기장치자전거)나 1종대형면허, 트레일러면허(대형견인차) 등의 면허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취득방법으로 운전학원으로 몰리고 있다.


1종 대형면허나 트레일러(대형견인차), 2종소형면허는 학과교육과 장내기능의 기본 응시과정으로 운전면허학원에 입학해 전문강사의 도움을 받아 취득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요즘은 안전운전에 필요한 지식을 충분히 습득할 수 있도록, 난폭, 보복운전 금지 등의 개정법령이 시행되어 개별적으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시험만 응시하는 경우 탈락 가능성이 높아 어떤 학원을 선택하느냐가 중요한 문제로 거론된다.

운전면허학원 관계자는 "1종대형면허와 트레일러면허(대형견인차)는 학과교육 3시간이 의무이며, 기능교육도 1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며, "또 대형면허, 트레일러면허는 학원이 자체 면허시험장을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등록하면 보다 수월하게 면허 취득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이와 관련, 올리브운전면허학원은 학원등록 후 대기 없이 바로교육이 가능하도록 20년 경력의 뛰어난 강사진을 배치하여 합격시까지 차별화된 전문교육으로 월요일~일요일까지 매일교육으로 다양한 맞춤교육반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일산, 파주, 고양은 물론이고 서울 은평과 강서, 마포, 서대문과 가까워 면허취소자, 직장인이나 공무원시험 준비생을 위해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에 편한 시간을 선택하여 운전연습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며. 장거리 수강생을 위한 무료숙박도 제공해 지방 거주자들도 편리하게 대형면허, 트레일러 면허를 동시 취득할 수 있다.

1종, 2종보통면허 당일교육 후 자체시험이 가능하며, 일산, 파주, 고양, 은평, 마포, 강서, 용산구에서 쉬운 도로주행코스로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대형면허, 트레일러면허 취득으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 중인 이들을 위한 단기속성 면허 취득이 가능한 바, 운전면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올리브운전전문학원 공식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