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골드, 지갑 업그레이드 등 2018 로드맵 발표

개발, 커뮤니티 등 4가지 분야 관련 프로젝트 시행
비트코인골드 332달러까지 올랐다가 상승분 반납

비트코인 골드(BTG)가 발표한 2018 로드맵. /자료= 비트코인 골드 공식 홈페이지


비트코인 골드가 지갑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2018 중장기 로드맵을 발표했다.


15일(현지 시간) 비트코인 골드 공식홈페이지에 따르면 비트코인 골드는 4가지 분야(개발, 코인 생태계, 커뮤니티, 기타)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단기적으로는 최근 핵심 지갑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했으며 비트코인 골드에 맞는 일렉트럼 지갑(Electrum Wallet)을 출시할 예정이다. 핵심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도 진행한다. 오는 2·4분기에는 비트코인 골드에 라이트닝 네트워크(Ligthing Network)를 완벽하게 구현할 계획이다. 비트코인 골드 재단 측은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구축되면 대규모 거래를 저렴한 수수료에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로드맵 발표로 15일 시장은 출렁였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정보 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비트코인 골드는 오후 6시 예정된 발표를 두고 급등했다가 발표 이후 하락했다. 이날 오전 9시 266달러에 거래되던 비트코인 골드는 오후 3시 332달러까지 상승했다. 하지만 투자자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내용이 공개되자 16일 오전 12시 30분인 현재 255달러까지 떨어졌다.

/정보라 인턴기자 purpl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