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주거 트렌드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시티건설이 화성 남양뉴타운에 선보인 분양전환공공임대아파트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가 내 집 마련에 나선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최신 주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분양전환 임대아파트(10년, 5년 임대 후 분양 전환 가능)다.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는 먼저 살아본 이후 분양을 결정할 수 있고, 낮은 초기비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5~10년 간 거주한 뒤 분양전환하게 될 경우 주변시세대비 낮은 가격으로 분양전환 우선권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임대기간 동안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 세금 부담이 적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또 분양 전환 후 주택을 되팔더라도 양도세를 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도 있다.

개발호재도 주목된다. 사업지인 남양뉴타운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진행하는 도시개발구역이다. 해당 구역은 친환경도시개발을 목표로 256만㎡ 규모의 계획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남동측 바로 앞에는 약 16만㎡규모의 수변공원이 구축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에게 더욱 쾌적한 자연환경을 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단지 내 지상이 차 없는 공원으로 조성, 50% 조경률에 달하는 친자연적인 아파트로 거듭난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비봉~매송 간 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를 비롯해 오는 2021년 개통 예정인 송산~봉담 간 고속도로(제2외곽순환도로)와도 가까워 기대가치가 높다. 또한 인근 77번국도 확장 공사가 마무리 공사 중으로 완공 시 안산까지 10분대 진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송산에서 홍성까지 이어지는 서해선 복선전철이 2020년, 송산에서 서울역까지 이어지는 신안선 복선전철이 2023년 각각 개통예정이다. 복선전철 개통 시 화성시청역(가칭)을 통해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대에 도착 가능한 뛰어난 접근성을 갖추게 된다.

우수한 교육환경과 최첨단 시설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도보 3분 거리에 동양초, 남양초ㆍ중ㆍ고교가 위치한 학(學)세권 입지를 갖췄다. 또 신축 시립도서관도 마무리 공사 중으로 학부모들의 기대가 높다. 이밖에 남양천, 수변공원, 단지내 공원이 어우러진 자연경관도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등으로 구성된 대규모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도 주목된다. 안전과 보안을 위한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을 설치하고, 첨단 디지털 도어록과 고화질 CCTV, 원격검침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 뉴타운 B12블록에 위치하며,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82㎡ 단일면적으로 지하 2층~지상 21층 7개동, 총 438가구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4-1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계약 중에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