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출시한 드림웍스 발렌타인데이 상품./사진제공=BGF리테일
CU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세계적인 영화제작사인 드림웍스픽처스와 손잡고 공식 라이선스 상품들을 대거 출시한다.
드림웍스 작품 중에서도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슈렉, 쿵푸팬더, 트롤 등의 원작 캐릭터를 이등신으로 변형한 SD(Super Deformed)캐릭터 ‘드림웍스 KOUKOU’를 활용한 20여 가지 상품을 선보인다.
이렇듯 CU(씨유)가 캐릭터 상품을 대폭 강화한 것은 지난해 밸런타인데이 관련 SNS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특정 브랜드의 상품에 대한 언급은 전년 대비 9.7%P 감소한 반면, 캐릭터, 포장, 색상 등 비주얼적 요소에 대한 언급은 전년보다 15.0%P 늘어난 36.4%로 분석됐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CU(씨유)는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과 콜라보 한 ‘가나X워너원 패키지 팩’, 장난감이 들어있어 어린이는 물론 키덜트족에게도 인기 있는 ‘킨더조이 세트’ 등 유명 브랜드의 초콜릿과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부케세트’ 등 발렌타인 기획 상품도 40여 가지 준비했다.
한편, CU(씨유)는 BC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즉시 1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할인 이벤트를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전개한다. SKT 통신사 할인과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변수연기자 dive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