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銀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 상생협약

이대훈(오른쪽) NH농협은행장과 김원석 농협경제지주 대표가 5일 서울 중구 하나로마트 서대문점에서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응원하는 상생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5일 농협경제지주의 농축산물 전문 인터넷쇼핑몰인 ‘농협몰’과 상생협약식을 갖고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 국민공감 캠페인’을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우박이나 가뭄 등 자연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가를 돕고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과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농협은 오는 2020년까지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농협은행은 범농협 수익센터로서 농업·농촌을 지원하고 농가 소득 증대라는 농협 본연의 역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캠페인 홍보를 위해 ‘농가소득 올라♪올라♬’라는 응원 동영상을 제작해 온라인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배포하고 매월 농축산물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 이벤트로 초성 퀴즈가 농협은행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는 28일까지 진행 중이다. 총 500명의 당첨자에게 농협몰을 통해 고구마 10㎏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조권형기자 buzz@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