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디바이스 전문기업 위드뷰티(대표 권오진)는 고품격 홈케어 아쿠아필링기 ‘아쿠아클린(특허제10-1792835호)’을 위드뷰티 쇼핑몰을 통해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아쿠아클린’은 모공 세정 및 피지제거용 아쿠아필링기로 ‘Aqua(보습 미백 영양)’와 ‘Clean(클렌징 필링 박피)’을 기기 하나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포터블 충전 방식으로 가정에서 편리하게 사용하면서도 병원용 장비와 동일한 스펙을 구현해 병원이나 전문샵에서 피부를 관리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필링모드는 모공속 피지를 제거해 블랙헤드, 화이트헤드가 될 수 있는 요인을 예방하고 피부에 쌓인 묵은 각질 및 노폐물과 초기 여드름 제거에 도움을 준다. 피부 속 진드기나 모낭충까지 제거할 수 있어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수딩모드는 필링을 통해 청결해진 모공에 에센스, 비타민C 등 영양공급은 물론 미백과 보습성분을 깊게 침투시켜 아기처럼 탄력있고 촉촉한 피부와 주위의 시선을 사로잡는 미용효과를 선사한다. 이러한 효능는 임상전문기관인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임상실험에서 과학적으로 입증됐다.
아쿠아클린은 △코의 블랙헤드 때문에 얼굴이 지저분해보이거나 △피부 각질 때문에 얼굴이 거칠고 화장이 잘 안 먹거나 △여드름 때문에 모공관리가 필요하거나 △피지 분비가 많아 트러블이 잦고 피지관리가 필요하거나 △모낭충, 노폐물 제거로 청결한 피부관리 필요하거나 △박피시술이 부담스럽거나 △수분 부족으로 얼굴이 푸석하고 보습이 필요한 사람이나 △최근 심각해진 미세먼지로 찌든 공기에 노출된 피부에 효과적이다.
여심을 사로잡은 감각적인 디자인에 실용성 녹여낸 점도 눈에 띈다. 물방울을 모티브로 제작된 아쿠아크린은 깨끗한 피부처럼 표면을 백색 유광으로 처리했고, 유려한 곡선 디자인으로 실내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도 효과가 좋다. 여기에 청순하면서도 은은한 피부를 가꿀 수 있는 최첨단 기능이 아름답게 녹아들어가 있다.
간편한 청소 및 유지관리도 강점이다. 아쿠아클린은 필링과 수딩솔루션을 각각 카트리지 타입으로 설계해 교체를 통한 리필이 손쉽다. 노폐물 저장통이 가득차게 되면 기기 작동이 멈추고 경고램프가 점멸되면서 청소시기를 알려준다. 솔루션별 용기 색상이 달라 착탈 시 혼용도 방지된다.
헤드 부분은 일반형헤드와 미세존헤드 두 가지로 구성됐다. 교체형이라 사용부위에 따라 맞는 헤드를 장착해 사용하면 된다. 일반형헤드는 헤드가 넓어 얼굴 대부분 부위에 사용이 가능하다. 코 부위처럼 굴곡이 많은 부위에는 미세존헤드를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이런 차별화된 제품 기획력과 디자인은 2017 핀업 디자인 어워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수상을 통해 공인됐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우수디자인(굿디자인)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꼽힌다.
한편 위드뷰티는 외국산이 점령한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서 ‘메이드 인 코리아’를 세계에 알린다는 청사진을 가지고 있다. ‘디자인을 위한 디자인은 하지 않는다’는 것이 경영철학이다. 올해 아쿠아클린을 필두로 화장품 냉장고, 3Head 브러시 등 9개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