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036570)는 7일 공시를 통해 지난해 4·4분기에 매출 5,333억원, 영업이익 1,89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당기 순이익은 1,270억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87%, 86%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81% 증가했다.
이에 따라 엔씨소프트의 지난해 연간 실적은 매출 1조7,587억원, 영업이익은 5,850억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은 4,439억 원에 달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79%, 영업이익은 78%, 당기순이익은 64% 각각 성장했다.
출시 6개월째 구글플레이 등 앱스토어에서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 모바일게임 리니지M의 활약이 돋보였다. 엔씨소프트 매출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모바일게임’ 9,953억 원, ‘리니지’가 1,544억 원, ‘리니지2’가 658억 원, ‘아이온’이 470억 원, ‘블레이드 & 소울’이 1,611억 원, ‘길드워2’가 828억 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 모바일게임 매출 중 대부분이 리니지M에 따른 것으로 리니지M으로만 하루에 50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린 셈이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3,340억원, 북미·유럽 1,404억원, 일본 433억원, 대만 383억원이다. ‘리니지 2 레볼루션’ 등 리니지 IP가 선전하며 로열티 매출도 2,028억 원으로 전년 대비 66% 증가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향후 신작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소울 2’, ‘리니지2M’, ‘아이온 템페스트’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사록기자 sarok@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