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최초, 전 세대 와이드형 테라스 하우스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 3월 공급

-지하 1층~지상 4층, 25개 동, 전용면적 84~93㎡, 총 447가구 분양, 전용 84㎡ 전체의 83%
-편의시설 풍부한 소사벌 택지지구, 녹지공간이 어우러진 우수한 주거 환경 갖춰
산업단지 조성, 항만도시 건설 등 대규모 개발호재로 미래가치 뛰어난 평택






[㈜효성, 평택 소사벌택지지구에 분양예정인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
평택시에 최초로 전 세대 와이드형으로 구성된 테라스 하우스가 들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효성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 택지지구 S-2블록에 들어서는 테라스 하우스 ‘평택 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를 3월 분양할 예정이다.

‘평택 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는 지하 1층~지상 4층, 25개 동, 전용면적 84~93㎡, 총 447가구 규모다. 면적별 가구수는 △전용 84㎡ 371가구 △전용 93㎡ 76가구다. 수요자의 취향을 고려해 총 20개 타입의 맞춤 평면을 제공한다.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가 전체의 83%를 차지한다. 전용 93㎡는 1층에만 위치한다.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도심에 조성되는 테라스 하우스는 도심 생활권에 친 자연적인 환경을 누릴 수 있어 희소성이 높다. 아파트와 전원주택의 장점을 결합한 형태인 테라스 하우스는 삶의 질을 높이고 여유로운 삶을 가능하게 해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을 추구하는 수요자들의 주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 소사벌 택지지구,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녹지공간이 어우러진 우수한 주거 환경


단지가 위치한 소사벌 택지지구는 평택시 중심지역인 비전동 일원에 개발되는 신도시급(1만6000가구, 4만1000명 입주 예정)의 대규모 택지개발사업으로 진행된다. 현재 많은 아파트들이 준공단계에 있거나 입주를 대기 중인 상태다. 국내 최초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 주거 단지로 자족이 가능한 기능형 생활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다.

소사벌 택지지구는 생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CGV, 평택시청 등이 인근에 위치하고 평택을 대표하는 복합테마 상업시설도 건립될 예정이다. 평택 구도심과 인접하고 주변으로 도시개발구역이 다수 포진된 만큼 인프라도 공유가 가능하다. 단지와 가까운 안성과 평택의 경계지역에는 신세계복합쇼핑몰(스타필드 안성)도 들어설 계획이다.

교통 환경도 편리하다. SRT 지제역과 단지를 오가는 간선급행버스(BRT)노선이 예정돼 있다. SRT 지제역을 이용하면 서울 수서역까지 약 20분이 소요된다. 평택에서 서울 강남역과 사당역을 연결하는 광역 시내버스 노선 확충 계획도 갖고 있다. 시도 6호선 등 지역 내 도로 3개 노선 확장공사 추진으로 주요 관내 도로의 차량 정체 현상도 크게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평택 최고 학군으로 불리는 비전동 일대는 가내초, 평택이화초, 비전중ㆍ고교, 신한중ㆍ고교, 한광여고가 위치하고 학원도 밀집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주민운동시설과 산책로가 조성된 배다리생태공원이 가깝고 비전공원과 덕동산근린공원도 주변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배다리도서관도 생태공원 바로 앞에 자리 잡고 있다.

■ 도심에 조성되는 전 세대 맞춤형 테라스 하우스…다양한 평면과 특화설계로 수요자 취향 저격


‘평택 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는 수요자의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맞춤 평면을 제공하며 전 세대를 와이드형 테라스 하우스로 공급한다. 전체 447가구 중 대다수를 차지하는 전용 84㎡타입(371가구)은 다양한 와이드형 테라스 및 3면 개방형, 다락방 등 신평면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1층에만 배치된 전용 93㎡타입(76가구)은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이나 노년층 등 저층을 선호하는 수요층에 적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실내골프연습장, GX룸, 피트니스센터 등이 마련된다. 또한 지하주차장에 세대별 창고를 제공하여 계절용품 등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 평택시, 풍부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 높은 ‘입지’ 최대 장점


평택시는 지역 내 풍부한 호재로 미래가치가 뛰어나다. 삼성전자가 들어선 고덕산업단지 주변으로 LG진위산업단지, 브레인시티, 평택드림테크를 비롯한 다수의 산업단지가 형성됐거나 조성될 예정이다. 고덕국제신도시와 고덕산업단지 등으로의 인구 유입 증가로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평택 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임대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평택항 인근 바다를 매립하는 평택항만도시 건설도 진행 중이며, 평택호 관광단지도 함께 개발된다. 인근 현덕지구 등과 연계해 관광·레저·주거 단지를 결합한 국제 항만 관광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고덕국제신도시, 브레인시티 개발과 미군기지 이전 등의 개발호재로 투자수요가 몰린 평택시는 경기도 땅값 상승률 1위(2017년 3분기 누적 기준, 국토교통부)를 기록한 바 있다. 2017년 경기도에서 분양한 단지의 1순위 청약경쟁률(금융결제원) 상위 5위 중 4개가 평택시에서 공급한 단지가 차지했을 정도다.

분양 관계자는 “대규모 개발 호재로 미래가치가 높은 평택시는 거주지 제약 없이 청약할 수 있는 전국구 청약지역으로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평택 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는 계약금 10%, 중도금 5%, 잔금 85%로 계약조건도 우수해 중도금 대출이 어려운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평택 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산2-8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