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코리아에 따르면 2017년 동안 수많은 쉐프들의 참여와 음식점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현 음식점 업소운영을 하는 이들의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로 현장에서 주방실장들이 사용하는 업소용레시피 모음집을 제작해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무상으로 배포한다고 전했다.
이번 업소용레시피 모음집에 수록되는 레시피로는 수원식 소금갈비부터 닭곰탕, 육회, 찜닭, 닭도리탕, 불고기 등의 메인요리는 물론 나박김치, 노각무침, 짱아찌, 겉절이와 같은 반찬류와 각종 소스 및 양념장까지 고르게 준비되며 그 수만 약 80여 종에 달한다. 이 모든 레시피들은 하나의 파일로 제작되어 간편하게 배포된다.
더욱이 그 동안 레시피코리아에 자신의 노하우를 공개하고 높은 이용률을 보인 쉐프들의 레시피인 만큼 이 모음집 하나로 웬만한 음식점의 메뉴들은 물론 가정에서도 음식조리 시 좋은 가이드라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레시피코리아 관계자는 “레시피 공유 플랫폼으로써 쉐프들만을 위한 서비스도, 예비창업자만을 위한 서비스도 아닌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모델을 구축하며 지난 한 해에도 수많은 분들이 이용해주신 만큼 양질의 레시피만을 수록했다”며 “올해에도 더 많은 전문가의 업소용레시피 동영상서비스와 무료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레시피코리아는 쉐프들에게는 자신만의 레시피를 공유함으로써 부가적인 수익창출을 할 수 있도록 한 ‘요리연금’과 같은 혜택을 제공하고, 전문 레시피를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레시피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동영상과 오프라인 교육 형태를 병행해 운영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