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 트렌디한 고객 공략한 롯데카드 라이킷 카드

롯데카드가 최근 출시한 롯데카드 라이킷(LIKIT) ALL 카드 / 사진제공=롯데카드
롯데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디지털 트렌드에 익숙한 고객들이 선호하는 서비스에 혜택을 집중한 ‘롯데카드 라이킷(LIKIT)’ 3종을 최근 출시했다.

롯데카드 LIKIT은 지난 3년간 모바일·온라인 환경에 익숙한 회원들의 이용 패턴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분류, 취향에 따라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드 디자인은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세로형 플레이트를 적용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높은 채도의 컬러로 주목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롯데카드 라이킷 카드’ 이미지에 ‘모션그래픽’을 적용해 움직이는 카드 디자인을 처음으로 구현했다. LIKIT ALL 카드는 ‘최고’를 뜻하는 손모양, LIKIT FUN 카드는 작은 하트 손모양, LIKIT ON 카드는 승리를 뜻하는 손모양의 모션그래픽을 적용했다.


‘롯데카드 LIKIT FUN’은 커피전문점·영화관 등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카드로 엔제리너스와 스타벅스에서 50%를 할인해주고 그 외 모든 커피전문점에서는 30%를 할인해준다. 롯데시네마와 CGV는 50% 할인, 대중교통·통신요금·소셜커머스에서는 5~20%를 할인해준다.

‘롯데카드 LIKIT ON’은 모바일 플랫폼과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로 쿠팡, 위메프, 티켓몬스터 등 소셜커머스와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10%를 할인해준다. 그 외 모든 온라인 결제에 대해 5%를 할인해주고 통신요금도 10% 할인해준다.

‘롯데카드 LIKIT ALL’은 모든 가맹점을 두루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로 복잡한 조건이나 혜택의 제한이 없다.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조건 없이 1%를 할인해주고 주유소와 편의점에서는 각각 건당 5,000원(일 1회, 월 2회)과 1,000원(일 1회, 월 10회)을 할인해준다.

출시 이벤트도 연다. 오는 28일까지 LIKIT FUN 카드로 커피 업종을 이용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모바일로 제공하며 LIKIT ON 카드로 온라인 업종을 이용시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 5,000원권을 제공한다. LIKIT ALL 카드는 업종과 무관하게 첫 이용 시 GS칼텍스·이마트(택1) 모바일 쿠폰 5,000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3월 31일까지 롯데카드 신규회원이 LIKIT 카드를 발급받고 다음 달 말일까지 10만원 이상 이용하면 연회비도 캐시백 해준다.

박두환 롯데카드 마케팅본부장은 “‘LIKIT’은 ‘I LIKE IT’을 축약한 상품명으로 모바일·온라인 환경에서 내가 좋아하는 서비스만을 선택해 나만의 즐거움을 찾는 고객 트렌드를 반영했다”며 “고객 개개인의 즐거움을 상품과 서비스에 담을 수 있는 디지털 중심의 영업·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롯데카드 LIKIT은 스마트폰, 태블릿PC의 롯데카드 어플리케이션과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발급 가능하며 연회비는 모두 1만원이다. LIKIT ON 카드는 실물 카드 없이 온라인 전용으로 받을 수 있다. /양한나기자 one_sheep@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