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터들이 주목하는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

- 바쁜 현대인을 위해 건강과 간편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먹슬림 다이어트 각광
- 먹으면서 살 빼는 다이어트, ‘먹슬림’이 뜬다

식사를 거르지 않고 먹으면서 살을 빼는 ‘먹슬림(먹다+Slim)’ 다이어트가 주목 받고 있다. 몸에 필요한 영양을 보충해주면서 살을 뺄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건강을 챙겨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무조건 굶으면서 체중을 감량했던 다이어트가 보편적이었던 과거를 생각하면 큰 변화가 아닐 수 없다. 이러한 변화에 힘입어 시장에서는 먹슬림 다이어트를 가능하게 해 주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필수 영양소를 보충해 주는 것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고, 간편한 섭취까지 가능해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제품들이 소비자들로부터 선호되고 있다.




◆ 하루 한끼 식사 대용식~ 저지방 고단백 쉐이크 ‘비키니몬’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식품의 ‘비키니몬’은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쉐이크로, 우유와 섞어 마시면 하루 한끼 식사 대용으로 제격인 제품이다. 영양을 고려해 분리대두단백, 분리유청단백, 농축유청단백 등 다양한 단백질을 배합했다. 또 슈퍼푸드의 대명사인 ‘치아씨드’를 첨가한 것도 특징이다. 치아씨드는 자기 몸 10배의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적은 양을 섭취해도 포만감을 준다. 이외에도 그린커피빈 추출물, 콜라겐,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 등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 섭취를 돕는다. 특히 한 가지 맛을 먹어야 하는 타사의 대용량 쉐이크 제품들과 달리, 한 세트가 세 가지 맛으로 질리지 않고 꾸준히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회 분량씩 개별 포장돼 휴대가 간편한 것도 장점이다.




◆ 식사 후 가볍게 2알, 체중 고민 아웃시키는 ‘칼로리아웃’

식사 후에 간편하게 섭취만 하면 되는 알약 형태의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도 요즘 인기다.

그 중에서도 천호식품의 ‘칼로리아웃’은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식단에 적합하도록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추출물’을 주원료로 했으며, 체지방 감소를 돕는 것으로 인체 시험을 통해 검증된 ‘콜레우스포스콜리추출물’과 다이어트 시 고민이 되는 장 건강 관리가 가능한 ‘자일로올리고당 분말’ 등 식약처에서 인정 받은 3가지 기능성 원료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은 물론 알약 복용만으로 간편하게 몸매 관리를 할 수 있어 장기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 갱년기 건강 관리까지 해야 하는 중년 여성들의 다이어트 선택, ‘우먼솔루션스틱’

다이어트뿐 아니라 갱년기 건강 관리까지 해야 하는 중년 여성들을 위해서는 전용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천호식품의 ‘우먼솔루션스틱’은 중년 여성을 위한 다이어트 선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다른 천호식품의 갱년기 인기 건강식품인 ‘우먼솔루션’의 스틱 버전 제품이다. 체지방 감소의 기능성 원료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갱년기 건강을 돕는 ‘기능성 석류농축액’, 항산화 기능의 ‘비타민E’가 주 원료로 함유되어 있어, 효과적인 체중 감량은 물론 중년 여성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여기에 쑥, 당귀, 천궁, 황금 등 부원료를 최적으로 배합해 건강한 맛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천호식품 관계자는 “최근 ‘먹슬림’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을 정도로, 극단적인 굶는 다이어트에서 벗어나 건강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천호식품에서 선보이는 먹슬림 제품들은 단순히 식사 대용 차원의 제품들이 아닌, 단백질 보충·갱년기 건강 관리 등이 가능한 기능성 간편식이라는 점에서 강점이 있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