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배달] '비글미' 폭발…SF9의 사랑스러운 고백 '맘마미아'

/사진=SF9 ‘맘마미아’ 뮤직비디오
SF9이 4개월 만에 하이틴 뮤지컬 무비 스타로 변신했다.

SF9은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4집 ‘맘마미아(MAMMA MIA)!’ 전곡 음원 및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해 ‘오솔레미오’로 K팝 시장에서 흔하지 않은 라틴팝 퍼포먼스를 보여준 SF9은 신곡 ‘맘마미아’를 통해 지금가지 보여준 퍼포먼스 중 가장 발랄하고 밝은 에너지로 변신했다. 굉장히 놀라울 때 내뱉는 이탈리아 감탄사 ‘맘마미아’처럼 깜짝 놀랄만한 변화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타이틀곡 ‘맘마미아(MAMMA MIA)’는 톡톡 튀는 기타 리프로 시작되는 도입부에 리듬감 있는 풍성한 사운드가 어우러진 레트로 장르의 곡이다. 복고 분위기에 맞춘 하이틴 뮤지컬 영화 콘셉트로 듣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더한다.

‘너는 아름다워 반드시 널 내 거로 만들겠어 Olleh Mamma Mia/ 그게 바로 너야/ 갓띵작 정신 못 차리겠어’

‘맘마미아’는 ‘갓띵작’, ‘너 같은 타입 배팅’ 등의 가사처럼 사랑을 반드시 쟁취하고야 말겠다는 풋풋한 소년들의 자신감과 의지가 재기발랄하게 표현됐다. 여기에 스페인에서 기쁨과 격려의 의미로 사용하는 ‘올레(Olleh)’와 이탈리아 감탄사 ‘맘마미아(Mamma Mia)’가 결합돼 신선함과 재미를 더한다. 기존에 선보였던 곡들이 주로 특정한 연령층에 집중됐던 것에 비해, 한층 폭넓은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매력을 자아낸다.

한편 SF9은 이날(26일)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