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리저브, 동탄2신도시 ‘카림애비뉴’에 들어서는 이유

스타벅스 리저브,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대형 앵커테넌트 ‘카림애비뉴 동탄’ 입점 준비
세계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라시드와의 협업으로 차별화된 디자인

반도건설이 동탄2신도시에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 동탄’에 대형 앵커테넌트인 ‘스타벅스 리저브’가 들어설 예정으로 지역 수요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스타벅스 리저브’는 스타벅스가 2014년부터 선보이고 있는 특화된 고급 커피 브랜드 매장이다.


< 반도건설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 동탄’ 전경 >

‘카림애비뉴 동탄’은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내 중심에 위치한 입지적 장점과 더불어, 세계적인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협업한 디자인으로, 입점 전부터 동탄2신도시 랜드마크 상가가 될 것으로 기대되면서 주요 브랜드들이 주목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 ‘카림애비뉴 동탄’에는 스타벅스 리저브 외에도 이마트에브리데이, 삼송빵집, 할리스 메가스토어, 롤링핀, 올리브영, 준오헤어, 펀토리하우스 등 대형 앵커테넌트 입점이 예정되어 있다.

‘카림애비뉴 동탄’은 디자인에서부터 차별점이 두드러진다. 카림애비뉴 고유의 색채로 꾸며진 외관과 더불어 중앙광장에 위치한 시계탑, 조형물 등의 대표적인 상징물이 눈에 띈다.

이러한 ‘카림애비뉴’의 디자인은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인 ‘카림라시드’와 반도건설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카림라시드의 디자인은 기하학적인 패턴들과 분홍색, 주황색 등 원색적인 컬러가 적용되는 것이 특징으로, 실제로 카림애비뉴 상가의 중앙광장과 길, 구조물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이러한 감각적인 디자인이 사용됐다.

또, 반도건설은 ‘타운형 스트리트몰’이라는 신개념 컨셉을 도입해 ‘카림애비뉴’를 아파트와 상가의 구획을 완전히 분리한 타운형 상가로 조성했다. 세계적인 부촌 롯본기힐즈를 세운 일본 ‘모리빌딩’과의 협업을 통해 뉴욕스타일 타운형 스트리트몰로 설계되어 유동인구의 유입도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내 중심에 위치한 입지적 장점을 갖추고 있어 고정수요는 물론,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카림애비뉴 동탄’과 함께 들어서는 반도유보라 4차의 아파트 740가구와 오피스텔 154실을 고정수요로 확보하고 있으며, 인근에 배후 단지 및 7개의 초, 중, 고교와 복합 커뮤니티센터, 센트럴파크 등이 밀집돼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게다가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생활권 개발로 약 28,000여 세대의 배후수요가 기대되고 있다.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만큼 상가 임대 계약률도 우수하다. 현재 ‘카림애비뉴 동탄’의 임대 계약률은 준공 전부터 약 40%를 넘어섰으며, 다수의 유명 브랜드가 임대계약을 확정 지어 상가의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한편 반도건설이 선보이는 ‘카림애비뉴 동탄’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C15블록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6만224㎡, 지하 1층~지상 2층, 총 440여개의 점포로 구성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