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다산신도시는 가까이에 있는 구리IC를 통해 북부간선도로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이용이 용이해 서울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주요 간선도로도 이용하기 쉬워 화물업체 등의 경우 빠른 이동까지 가능해 많은 기업의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또한 다산신도시는 진건읍에 조성 예정인 29만㎡ 규모의 첨단복합단지인 그린스마트밸리와 인근 사농동과 퇴계원 일원에 약 30만㎡ 부지에 1,71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조성되는 경기북부 제2차 테크노밸리도 2026년 준공될 계획이어서 입주기업들이 많은 개발호재 수혜를 받을 걸로 예상된다.
업계 관계자는 “다산신도시는 편리한 교통환경과 인근의 대규모 개발호재로 기업의 비즈니스 여건이 우수해 입주를 원하는 기업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라며, “이런 가운데 얼마 전 다산신도시에 최초로 공급된 지식산업센터가 최근에는 2차 공급까지 앞둬 그 일대를 중심으로 다산신도시의 비즈니스 중심지가 형성될 전망이다”라고 했다.
㈜유승종합건설이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2블록에 공급하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우수한 서울접근성과 인근에 갖춰진 다양한 개발호재로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중앙선 도농역과 2022년 개통예정인 8호선 연장사업인 다산역(가칭)이 가까운 거리에 있어 강남접근성이 좋다. 또한 작년에 개통한 구리-포천고속도로와 2025년 완공을 앞둔 서울-세종고속도로도 인근에 있어 수도권 및 지방까지의 접근도 쉽다.
또한 이 지식산업센터는 도보권에 약 1만여 배후세대를 품고 있고 원스톱 행정복지센터인 다산 행정복지센터도 사업지 인근에 조성 예정이어서 일대가 다산신도시의 중심 업무지로 발전될 전망이다. 여기에 이 지식산업센터는 인근에 풍부한 배후수요와 인프라까지 갖춰 투자 상품으로 가치가 높다. 바로 앞에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패션, F&B, 라이프, 금융, 메디컬 등 조닝별 MD 구성을 갖춘 스트리트 상가까지 갖춰 상가 투자에 있어서도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다양한 특화설계까지 갖췄다. 먼저 전 호실이 가변형 벽체를 통한 섹션오피스 형태로 제공돼 최소 단위 공간계획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6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높여 공간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약 5톤 탑차도 진입 가능한 주차입구 설계와 화물 하역데크시스템, 도어투도어 시스템 등 물류 이동의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도 돋보인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업무동과 분리된 별동형 기숙사도 자랑거리다. 별동형 설계로 독립성 향상과 보안 및 주거기능 강화가 가능하다. 또한 누다락을 이용한 복층형구조로 공간활용도를 높였으며 빌트인시스템, 옥상정원 등 오피스텔형 주거공간도 제공해 입주 후 만족도를 높였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지식산업센터만의 다양한 세제혜택도 제공된다. 지방세특례제한법에 따르면 2019년 12월 31일까지 입주업체 대상 장기 저금리융자(정부정책자금 저금리 대출)로 최대 70~80% 융자가 가능하고, 한해 50% 취득세를 감면할 수 있어 초기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5년간 35.7%의 재산세 감면도 가능하다.
한편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지하 3층~지상 10층으로 구성된다. 독특한 외관 디자인과 스케일을 자랑하는 이 지식산업센터의 전체 연면적은 61,559.07㎡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1블록에 지어지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1차’와 브릿지로 연결하여 업무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또한 중앙광장을 조성하여 개방감 높여 상가시설 활성화에 유리하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의 모델하우스는 남양주시 가운동 250번지에 위치하며 방문 시 내부 관람 및 상담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