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 창업 프로모션에 매장 수 크게 늘어

요거프레소 매장 내부

카페 창업 전문 요거프레소가 최근 인테리어를 리뉴얼한 기념으로 창업 비용 지원 프로모션을 실시하면서 이달 오픈한 매장이 지난 3개월에 비해 늘었다고 22일 전했다.


커피 전문 브랜드 요거프레소는 모던한 스타일과 동양의 미를 가미한 젠 스타일이라는 독특한 인테리어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요거프레소 인테리어 팀장은 불필요한 요소를 버리고 여유공간을 늘려 고객들이 오랫동안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에 주력했다고 말했다.

특히 최근 카페에 대해 소비자들은 단순히 커피를 제공하는 곳이 아닌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서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창업자들 역시 이 인테리어에 크게 주목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업체는 거기에 인테리어 리뉴얼을 기념해 진행해온 창업 비용 지원 프로모션의 효과까지 맞물려 프로모션 시작 전에 비해 계약 건수가 3배 이상 늘었다고 전했다.

40평 이상의 큰 평수 매장을 선호하는 창업자가 대다수라는 것도 놀랍다. 평당 180만원 상당의 비용의 50%를 지원해주는 만큼 넓은 평수의 매장을 오픈해 지원 비용을 늘리겠다는 전략으로 분석된다.

카페 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는 “이번 인테리어 프로모션은 한시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카페 창업을 결심하셨던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