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1일)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구준회의 생일을 기념해 특별히 제작한 이미지를 공개했다.
‘HAPPY BIRTHDAY JU-NE’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 속 구준회는 부드러운 미소를 선보이며 여심을 녹인다. 특히 구준회의 ‘현실 남친’ 같은 훈훈한 비주얼과 달달한 분위기가 팬들을 설레게 한다.
구준회가 속한 아이콘은 지난 1월 25일 발매한 정규 2집 ‘리턴(RETURN)’으로 대중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2집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무려 43일 동안 1위에 오르며 10년 만에 보이 그룹 역사를 새로 썼다. 신곡 ‘고무줄다리기’ 역시 11개국 아이튠즈 정상을 싹쓸이하며 국내외 신드롬을 일으켰다.
빌보드, 버즈피드, 퓨즈 등 미국 유수의 외신도 아이콘을 집중 조명하며 글로벌적 인기를 입증했다. 정규 2집 ‘RETURN’ 수록곡에 대해 한 곡 한 곡 짚으며 그룹의 성장과 깊어진 음악성에 대해 호평했다.
국내 음악방송을 통해서는 최다 트로피를 수집했다. 아이콘은 엠넷 ‘엠카운트다운’,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11관왕에 오르는 영광을 누렸다.
역대 최고 성적과 함께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아이콘은 데뷔 4년 만에 첫 리얼리티 ‘아이콘TV’를 내놓는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