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 기업가정신 국제포럼' 5일 개최

5일 서울 IBK파이낸스타워서


국내외 중소기업학계 석학들이 대거 참여하는 ‘사람중심 기업가정신과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국제포럼’이 5일 개최된다.


한국중소기업학회와 IBK기업은행이 개최하는 이 포럼은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다. 포럼엔 김광두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 이정희 한국중소기업학회장, 성명기 이노비즈협회장, 윤소라 한국여성벤처협회장, 김기찬 가톨릭대 교수, 배종태 카이스트(KAIST) 교수 등 국내 중소기업학계 거물들이 총출동한다.

아울러 제랄린 프랭클린(Geralyn Franklin) 세계중소기업연합회(ICSB) 차기 회장, 로베르토 파렌테(Roberto Parente) 살레르노대학 교수, 응우옌 비엣 코이 베트남국립대 교수, 제프리 알베스(Jefferey R. Alves) ICSB 전 회장 등 해외 전문가들도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사람중심 기업가정신의 역할과 가치를 공유하고 우리나라 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취지로 준비됐다. 김기찬 교수는 “사람중심 기업가정신이란 기업가정신, 리더십, 그리고 인적자원개발을 통합해 사업개발과 사람성장이 선순환해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것”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사람중심경제와 사람중심 기업가정신에 관해 이론적·정책적 준거를 제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심우일기자 vita@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