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LG전자와 스마트홈·에너지 분야 협력

LG전자 B2B사업본부 황호건(왼쪽 첫번째) 부사장, HDC현대산업개발 건설사업본부 권순호(가운데) 본부장, HDC아이콘트롤스 정현 사장이 스마트홈 및 에너지분야 신기술 개발 협력을 위한 3사간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 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LG전자와 스마트홈, 에너지 분야 신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12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LG전자, 계열사인 HDC아이콘트롤스와 함께 스마트홈 및 에너지분야 신기술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3사는 앞으로 음성인식· 감성기능 등을 포함한 AI(인공지능) 홈로봇 신기술 개발, DC배전 기술공유 등 에너지 분야 효율 고도화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아파트 단지에 적용되는 기존 스마트홈 시스템과는 차별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신사업 모델을 구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계열사인 HDC아이콘트롤스는 현재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돼 조명, 난방, 가스 등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세탁기, 냉장고,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을 통합 제어 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인 HDC IoT를 제공하고 있다. /박경훈기자 socool@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