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 무역전쟁 분위기에서 협상 분위기 전환. 500조원대 중국조달시장 개방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보아오포럼 이사장, 국내 대기업들 우르르 보아오포럼 참가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 꼽은 수혜주 화장품, IT, 제약바이오 등 (=>수혜업종 확인하기)
미국의 보호무역에 맞서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이 정도로 큰 규모일지는 생각하지 못 했다. 바로 중국의 개방조치이다. 중국판 다보스포럼이라고 불리는 보아오포럼 기조연설에서 중국 시진핑 주석은 금융개방 및 외자투자제한 완화, 관세인하 및 조달시장 개방을 천명했다.
이러한 규모는 예상보다 훨씬 큰 폭이며 우리나라에게는 새로운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최근 양제츠 특사가 문대통령을 예방한 자리에서 한한령 해소를 약속했고 이번 보아오포럼에는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이사장을 맡았다. 그리고 SK, 현대차, 삼성전자 회장 및 부회장이 직접 참석했다.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 전하는 중국의 개방업종 주요 수혜주들(=>관련 확인하기)
중국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이 때 본지에서는 긴급하게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중국관련주들을 찾아나섰다.
증권정보의 프리미엄 서울경제TV ‘톡스타’에서 종목승률 1위에 빛나는 ‘주식천황’ 전문가는 최근 중국관련주의 움직임이 코스피200보다 강하다는 지표를 제시하며 최선호주로 중국내수테마와 미디어컨텐츠에 집중하라고 했다.
중국내수 테마와 미디어컨텐츠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 (=>관련주 확인하기)
톡스타의 주식천황 전문가는 “국내로 들어오는 인바운드 수요는 크게 기대하지 할 것이 없고 중국내수시장에 진출할 종목에 수혜가 있을 것.”이라며 최선호섹터를 화장품, 헬스케어, 엔터를 꼽았다.
각 섹터별로 최선호주에 대해서 톡스타 주식천황 전문가는 “화장품에서는 연우, 헬스케어에서는 바텍, 엔터에서는 에스엠을 제시했는데 화장품 용기 전문회사인 연우은 단기 눌림목 구간을 노려야 한다고 했고 바텍은 상반기내에 치과용 영상장비 신제품이 중국의 허가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며 곧 매수타이밍을 제시할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에스엠은 최근 인기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제작사 관련주이기 때문에 새로운 추가 모멘텀이 부각되는 시점을 잡아야한다고 한다.
이미 알려진 이 종목들이외에도 히든카드 종목리스트를 무료로 공개할 것이라며 무료톡방 참여를 독려했다고 한다.
중국의 조달시장까지 개방할 경우 500조원의 시장이 열리는 지금 개방의 속도는 더딜 수 있겠지만 준비를 착실하게 하는 종목들에 대해서 반드시 알아두기를 권한다.
참가방법 : 톡스타 -> 주식천황 ”무료카톡신청“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방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9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비에이치(090460), 이에스브이(223310), SK하이닉스(000660), 삼성전기(009150), 신라젠(21560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