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암 학회’ D-3 관련주들 한 종목 제외하고 모두 급등! 아직 안 달린 종목은?

4월15일 2018 AACR(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 개최예정

국내 업체들 중 참가기업 대상으로 연구 진행상황 및 data가 공개

이로 인해 참가 기업들 파이프라인과 회사가치 재평가 -> 대규모 라이센스 아웃 수출

서울경제TV 증권정보의 프리미엄 ‘톡스타’ 전문가들이 말하는 참가기업 리스트[=>바로 확인하기]


개인투자자들이 연초부터 가장 많이 투자해왔던 제약바이오! 최근에는 네이처셀(007390)과 차바이오텍 사태 때문에 신뢰가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주가도 많이 밀린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미국 암 학회가 4월 15일에 예정되면서 다시 한번 제약바이오 종목들이 급등하고 있다. 과연 최고의 종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매년 미국에서 개최되는 4월 암 학회는 미국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암 학회 정기총회로 전 세계암 연구가들과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모여서 함암 연구 동향에 대해서 공유하는 이벤트이다.

그래서 참가하는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리스트가 초미의 관심사였는데 현재 밝혀진 리스트를 서울경제TV 톡스타에서 공개했다. 먼저 서울경제TV 톡스타의 전문가들 중 기관 엘리트 출신의 ‘에셋플러스’ 전문가는 포스터 발표가 예정된 기업을 유한양행과 오스코텍, 한미약품(128940), 제넥신, 신라젠(215600), 에이치엘비가 있다고 했다.

서울경제TV 톡스타에서 제공하는 미국 암 학회 참가기업 리스트와 예상 발표 DATA 리스트((=>바로 확인하기)

톡스타의 에셋플러스 전문가는 여기서 가장 주목해야하는 곳으로 유한양행과 오스코텍 그리고 제넥신을 꼽았다. 맥스 전문가는 “다수의 국내 바이오사와 연구계약을 계속 해온 유한양행이 오스코텍에서 라이센스 인을 진행했던 YH25448의 성과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했다. 또한 제넥신은 자사의 파이프라인인 IL-7의 병용 임상 관련 데이터가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며 이 부분을 주목하자고 했다.


마지막으로 인터뷰를 끝내면서 에셋플러스 전문가는 “제약바이오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임상 및 학회 발표 등 일정 관리.”라고 했다. 일정만 제대로 알고 있어도 기술적 흐름을 보면 패턴들을 찾을 수 있다며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톡스타 ‘맥스’ 전문가가 공개하는 제약바이오 투자에 반드시 알아야할 학회 및 임상일정 (=>관련 내용 바로 확인하기)

참가방법 : 톡스타 -> 에셋플러스 -> “무료카톡신청”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방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9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셀트리온(068270), 네이처셀, 한미약품, 파미셀(005690), 신라젠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