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시대의 소자본 창업아이템” 딜라이트 보청기, 제5회 창업설명회 개최


기술혁신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에 빛나는 ‘국내 보청기 브랜드’ 딜라이트 보청기가 오는 4월 25일 청량리 본사 대회의실(서울시 동대문구 홍릉로 소재)에서 제5회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보청기 사업은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한 한국사회에서 떠오르고 있는 실버산업 중 하나로, 매년 3~4%의 성장을 꾸준히 보일 정도로 사업성에 대한 기대가 높은 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보청기 전문점의 경우, 소자본으로 누구나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기 투자금에 대한 부담감이 적으며, 영세율 사업자인 것은 물론 고객 맞춤형 주문 제작을 통해 재고에 대한 걱정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딜라이트 아카데미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이수하면 특별한 자격증이 없어도 누구나 바로 창업이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이다.
보청기 업체는 각각의 특징이 있다. 딜라이트 보청기의 경우엔 한국인에 맞는 표준화된 보청기를 선보인 것은 물론, 보청기 제품 개발 부분에서 ISO13485 인증과 의료기기 CE 인증, FDA 승인을 통해 그 안정성을 입증 받았다.
현재 다양한 사양의 보청기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전국에 수십 군데의 직영점과 특약점 보유를 통한 탄탄한 유통망도 구축하고 있다. 베트남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동남아시아 시장공략에 본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으며, 미국 수출을 통해 세계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러한 이력을 지닌 딜라이트 보청기는 지난해부터 예비창업자의 맞춤 창업 지원을 위한 ‘딜라이트 창업 아카데미’ 개설과 함께 창업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에 열리는 ‘제4차 창업설명회’ 역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창업설명회의 경우, 지금까지의 창업설명회 때와 마찬가지로 ▲전반적인 시장 분석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바탕으로 한 성공 노하우 ▲창업비용 및 기대 수익률 등 딜라이트 보청기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의 궁금증에 대한 답을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청력평가 ▲보청기 제작 ▲피팅 ▲상담 등의 과정을 전체적으로 견학할 수 있는 시간도 가지게 된다.
딜라이트 보청기 관계자는 “창업설명회 후에는 원하는 분들에 한하여 맞춤 상담 신청서를 바탕으로 상세한 일대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역별 예비 창업주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이번 ‘제5차 창업설명회’에 참여를 원하는 예비창업자는 공식 홈페이지 팝업을 통해 신청하거나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