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업!프리티’ 김기수, “남에게 보여주는 메이크업은 없다..진정 나를 위해서”

개그맨 김기수가 ’나를 위한 진정한 메이크업‘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20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드레스가든 3층 연회장에서 라이프타임 ’업!프리티‘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배우 한선화, 가수 차오루, 개그맨 김기수, 배우 이혜란, 메이크업 아티스트 함경식, 김문성 PD 가 참석했다.

방송인 김기수가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한 연회장에서 열린 라이프타임 ‘업!프리티(UP!Pretty)’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조은정 기자

이날 김기수는 “자기 골격을 잘 아는 메이크업이 현명한 뷰티라고 생각한다” 며 “ 남을 따라가지 말고 자기 골격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진정한 뷰티를 아는 사람이 될 것”을 당부했다.


남을 위한 메이크업과 자신을 위한 메이크업에 대해선, “유행에 따라 남들에게 보여주는 메이크업은 없다”는 철학을 전했다. 이어 “봄에는 벚꽃 메이크업, 여름에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가을 및 겨울에는 쿨톤, 버건디 등이 유행을 한다고 하면 이건 공통적인 부분이다. 하지만 유행하는 것들이 자신과 어울리지 않을 수 있다. 그것은 자신을 속이는 쇼맨십일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제가 얼굴이 37Cm로 긴 편인데, 태연의 메이크업이 예쁘다고 해서 그걸 하는 게 진짜 메이크업이 아니지 않냐“ 며 이해하기 쉬운 예를 들어 메이크업 팁을 알려줬다.

한편, 글로벌 미디어 그룹 에이앤이 네트웍스(A+E Networks)의 라이프타임을 통해 방송될 ‘업! 프리티’는 남에게 잘 보이기 위한 메이크업에서 벗어나 내가 행복하고 즐거운 메이크업 팁을 알려준다는 컨셉으로 제작된 국내 최초 자기 중심적 뷰티쇼이다.

뷰티만수르 김기수,언프리티 랩스타 출신 캐스퍼 등 다채로운 매력을 자랑하는 뷰티 게스트들도 총출동할 예정이다. ‘업프리티’는 오는 4월 23일 월요일 밤 9시 첫 방송되며 매주 월요일 밤 9시 라이프타임을 통해 방영된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