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에어맥스 97 운동화 정품 구별법 - 멀티샵 '오케아' 칼럼


- 정품 750억 상당 위조 나이키 운동화 판매 조직 적발.

- ‘짝퉁’ 신발·의류 온라인서 정품처럼 판매 일당 17명 적발

- ‘골든구스 싸게 팝니다’ 짝퉁 신발 속여 판 부부 징역형



최근 패션업계를 뜨겁게 달군 뉴스가 있습니다.

위의 뉴스 제목처럼, 유명 브랜드 스니커즈와 의류 등을 위조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정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큰 돈을 챙겨온 일당들이 무더기로 적발 되었다는 뉴스입니다.

이들의 수법은 매우 지능적이어서,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를 유혹한 뒤, 소비자의 의심을 피하기 위해 병행 수입품으로 위장하고, 세일 이벤트 (행사) 등의 수법을 사용해 왔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업계 종사자로써 마음이 매우 아픕니다. 그리고 매우 화가 나고, 용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오케아’는 패션 유통 업계에서 오래된 회사인 만큼 더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키클래식, 라카이스니커즈 같은 브랜드들이 성장하면서 스니커즈 시장은 매우 대중화 되었지만, 주로 한정판 브랜드를 구매하는 층은 20-30대 젊은 층 입니다.

용돈을, 알바비를 모아 오랫동안 가지고 싶던 고가의 제품을 구매를 하고, 배송 될 때까지 기다리는 간절한 마음을 일부 한탕주의에 빠진 가품업자들이 짓밟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판매 후에 ‘나는 모르오’의 태도로 소비자를 대하는 비도덕적인 업자들이 유통시장을 혼탁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소비자들이 조심하는 방법밖에 없어 안타깝습니다.

소비자 분들도 유명 모델이 도매가 보다 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고,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몰에서 판매가 되고 있다면 한번 더 조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구매 상담을 위한 전화를 잘 받지 않는 업체, 구매 후 취소 및 환불을 꺼리는 업체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 또는 나이키 공식스토어(공홈)을 통해 가격과 제품 상세 사항을 확인해 보고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인기인 나이키 에어맥스 95·97·98, 코르테즈, 오니츠카타이거, 나이키 베이퍼맥스 같은 한정판 모델은 소비자들이 가품 피해를 많이 보는 모델들입니다.

그 중에서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인 나이키 에어맥스 97과 나이키 제품의 정품 가품 구별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97은 작년부터 올해까지 나이키에서 가장 힘을 실어주는 모델입니다. 그래서, 실버, 아시아, 울트라 등의 모델은 없어서 못 파는 상품이 되었지요

그만큼 가품(짝퉁) 피해자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정품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97 정품 구별 팁>




1. 정품 나이키 에어맥스 97 실버, 아시아의 경우 뒷굽은 유광이며, 가품은 뒷굽이 무광입니다. 그리고 선 자체도 균일하지 않고 들려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정품은 스카치 부분에 바느질 간격이 촘촘하고, 가품은 넓고 평평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맥스 97 아시아의 경우에는 신발끈이 연보라색이고, 뒷꿈치 에어맥스라고 적힌 고리 부분이 빳빳한 경우가 많지만, 가품은 흐물흐물한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나이키 제품의 정품 가품 구별법>



1. 포장박스

박스 윗쪽선이 얇습니다. 사진처럼요. 가품은 저 부분이 두껍습니다.

그리고 나이키 정품 포장박스는 대부분 오른쪽 가격부분이 스티커로 뗄 수 있도록 되어있는 반면에 가품은 뗄 수 없도록 처리되어있습니다.

물론 정품의 경우에도 없을 경우가 있는데 그건 업자가 가격표를 떼버린 경우로 떼버린 티가 납니다.


2. 나이키텍

1) 나이키 정품은 테두리쪽이 벤딩처리 되어있고 가품은 저렇게 눌린 것 같은 벤딩 부분이 없이 똑같이 하얗습니다.

2) 정품은 us 와 uk 간격이 넓고 uk와 EUR 의 간격은 좁습니다 사진상에서도 보이시죠?

3) 정품은 (US, UK, EUR, CM)를 보셨을 때, US는 숫자기준 왼쪽, UK, CM는 우측, EUR은 중간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 정품은 날짜, 일련번호, 날짜의 크기와 굵기에 차이가 나지만 가품은 같은 폰트, 같은 크기일 경우가 많습니다.


제일 간단한 방법 말씀 드렸지만, 일반 소비자분 들이 완벽하게 구별하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한국에서도 판매자를 믿고 걱정 없이 한정판 운동화를 맘껏 살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행복한 일들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정품 멀티샵 ‘오케아(OCEA)’는>

2010년 창업 이후 철저히 정품 아이템만을 공급해오고 있습니다. 한정판 나이키, 아디다스, 슈프림, 베이프 등을 일본현지와 유럽에서 공급하고 있으며, 이 과정을 유튜브, 자사 홈페이지 스트릿 매거진,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채널 등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스니커즈(운동화) 및 스트릿패션에 대한 궁금증은 ‘오케아(OCEA)’ 홈페이지 및 블로그, SNS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일본 한정판 정보를 더욱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글, 사진- 오케아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