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미래가치 결정은 역 근접성 진짜 역세권 숭의역 스마트 하우스 K 눈길

입지 희소성 부각… 지역 시세 주도하고 매매가 상승세도 가파르게 나타나
수익형 부동산도 진짜 역세권이 대세… 숭의역 스마트 하우스 K 눈길

뜨거운 열기를 보이던 부동산 시장이 서울과 경기를 중심으로 안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 시장의 영원한 블루칩으로 대표되는 역세권 단지의 시세 차익이 크게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KB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지하철 SRT 동탄역에서 약 300m 떨어져 있는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전용면적 84㎡의 매매가 시세는 6억9000만원대로 형성되어 있는 반면 동탄역과 1.4㎞ 떨어져 있는 ‘시범 반도유보라’의 동일면적 시세는 5억5000만원으로 같은 시범지구내에 위치하고 있지만 1억4000만원의 시세차이를 보이고 있다.

단지 전체의 평균 가격상승률도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올해(1~4월) 10.4%(6억2500만원→6억9000만원)의 상승률을 보였지만, ‘시범 반도유보라’의 경우는 7.77%(5억1500만원→5억5500만원)상승 하는데 그쳤다.

이러한 시세차익이 기대되자 역세권 수익형 부동산도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4월 경기도 안양시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는 총 622실의 오피스텔 공급물량에 6만5546건의 청약이 접수되며 평균 105.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4호선 범계역과 인접하여 불과 20여m 거리에 역이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였다.

업계전문가는 “많은 신규 분양단지들이 역세권을 강조하고 있지만 반경 500m 이내의 도보 역세권 단지는 흔치 않다”며 “이러한 진짜 역세권 단지들의 경우 높은 희소성과 생활편의성을 바탕으로 지역의 매매가 시세를 주도하며 상승률도 가파르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이 선보이는 생활형 숙박시설 ‘숭의역 스마트하우스 K’가 초역세권 입지를 바탕으로 투자자들 사이에서 유망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인천광역시 남구 숭의동 438-1번지 일원에 위치한 ‘숭의역 스마트하우스 K’는 임대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생활형 숙박시설 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6층, 전용면적 18~22㎡ 322실로 이루어져 있다.

‘숭의역 스마트하우스 K’는 직장인은 물론 대학생과 관광객까지 수용하는 생활형 숙박시설로 장·단기 숙박을 통한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이다.

특히 ‘숭의역 스마트하우스 K’는 수인선 숭의역 1번출구와 맞닿아 있고 제1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인천 전역과 서울까지 이동이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인근으로는 연면적 6만6805㎡에 달하는 ‘골든하버 프로젝트(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가 2019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조성 공사가 진행 중이며, 특히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은 향후 각종 쇼핑ㆍ레저시설이 결합되어 있는 복합관광 휴양단지인 ‘인천항 골든하버’가 함께 개발될 예정이다. ‘인천항 골든하버’ 준공 시 연간 약 300만명 이상의 유동인구가 확보될 예정으로 ‘숭의역 스마트하우스 K’의 임대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뛰어난 내부설계도 ‘숭의역 스마트하우스 K’의 미래가치를 더 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남향위주의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였으며, 2면 개방형 설계(일부)를 통해 실내 개방감을 높였다. 여기에 전 실 IoT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조식서비스를 제공하여 숙박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숭의역 스마트하우스 K’는 모바일 앱을 통해 관리계약서는 물론 임대료 입금 관리, 월간보고서 자동작성, 임대인과 임차인과의 실시간 대화 등의 서비스가 가능한 모바일 앱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임대인의 편의성도 높인다.

‘숭의역 스마트하우스 K’ 분양 관계자는 “숭의역 스마트하우스 K는 역 출구와 인접하고 있는 입지적 장점뿐만 아니라 향후 각종 개발호재들의 직접 수혜가 기대되는 수익형 부동산이다”며 “특히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다주택자·주택담보대출·전매제한 등의 각종 규제와 무관하게 분양받을 수 있는 장점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숭의역 스마트하우스 K’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작대로 120에 위치하고 있으며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