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 SSF샵, AI 서비스 더한 ‘쇼확행’ 사이트 개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이 사용자 친화적인 사이트로 대폭 개편했다. 매년 온라인 구매 고객의 증가에 따라 누구나 쉽고 편리한 구매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SSF샵은 ‘쇼핑의 확실한 행복’을 슬로건으로 온라인·모바일 쇼핑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혜택을 선사하기 위해 변신을 꾀했다고 15일 밝혔다.

SSF샵은 지난 2016년 통합 온라인몰을 오픈한 이후 지속적으로 매출과 고객유입이 늘어났다. 지난달 말 기준으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4%, 고객 유입율은 22%가 증가했다.


이번 개편에 따라 SSF샵은 사용자의 PC와 모바일에 최적화된다. 전체 화면이 자동 조절돼 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패션회사에 걸 맞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개편했고 다양한 브랜드 특성에 맞춘 차별화로 브랜드별 개성을 전달하려 했다.

SSF샵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맞춰 AI 기반의 디지털 고객 서비스도 한층 강화했다. 이미지만으로 상품의 컬러, 소재, 스타일, 실루엣 등 학습된 정보를 바탕으로 원하는 상품과 유사한 제품을 찾아준다. 이에 더해 해당 상품과 연관도가 높은 아이템들을 선별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패션 전물몰인 특성을 반영해 큐레이션과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겟 더 스타일(Get the Style)’도 강화했다. 아이템별 다양한 스타일링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체형별 스타일링 등 TPO에 맞는 차별화된 코디 비법을 공개한다. 특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 그루 ‘삼성패션연구소’에서 제공하는 트렌드 분석 자료를 토대로 패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최근 동향을 알아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한편 SSF샵은 업계 최초로 온라인 AS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도 완비했다. 매장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AS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휴대폰으로 수선품의 사진을 촬영 후 바로 모바일에 첨부해 요청사항과 함께 접수할 수 있다. 접수가 되면 별도의 작업 없이 택배 기사가 고객을 방문해 직접 수거한다. 또 AS서비스 전문가와의 실시간 상담으로 수선에 대한 설명은 물론 소요시간, 비용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SSF샵은 내달 11일까지 통합 온라인몰 개편을 기념해 신규 고객 최대 20% 할인, 특가 상품전, 스템프 및 사은품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허세민기자 sem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